왼쪽부터 자안그룹 이나영 매니저, 기부금 수혜자 양준영 씨, 자안그룹 정인지 파트장
[AP신문= 이진성 기자] 글로벌 럭셔리 플랫폼 기업 자안그룹(대표 안시찬)이 지난 24일 독립유공자 후손을 위한 네 번째 기부금을 광복회에 전달했다.

자안그룹은 대한민국 광복 75주년을 맞아 독립운동의 역사적 의미와 독립운동가의 숭고한 정신을 알리고, 그 후손들을 향한 관심을 전 국민 차원으로 이끈다는 취지에서 올해 6월부터 ‘Remember Heroes(리멤버 히어로즈)’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자안그룹은 이 캠페인을 위해 독립유공자 후손으로 구성된 광복회와 업무협약을 체결, 후원 대상자 선정 심사를 기탁했다. 광복회가 독립유공자의 공적도와 후손의 경제적 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총 10명의 대상자를 선정하게 되면 자안그룹은 10회에 걸쳐 선정된 독립유공자 후손에게 의료비 및 학업장려금을 후원한다.

양기탁 선생 후손 ‘양준영’, 11월의 수혜자로 선정

올 11월 우강(雩岡) 양기탁 선생의 후손인 양준영 씨가 네 번째 기부금 수혜자로 선정됐다.

우강 양기탁 선생은 일제강점기 만민공동회의 간부와 임시정부 임시의정원 법무담당 국무위원 등을 역임한 인물이다. 뿐만 아니라 언론인으로서 대한매일신보를 창간하였으며, 신민회를 결성하여 해외 독립군 기기를 개척하는 등 계몽운동부터 무장투쟁까지 항일활동의 선도자로 알려져 있다.

양기탁 선생의 손자 양준영 씨는 “늘 조부모님의 훌륭한 업적에 누가 되지 않게 숭고한 민족의식을 가지고 살았다” 며, “자안그룹의 캠페인 슬로건처럼 자랑스런 대한민국을 위기에서 구국하신 영웅들을 기억해달라"고 젊은 세대들에게 당부의 말을 전했다.

사진 제공: 자안그룹
MZ세대에게 독립운동가 희생정신을 알리는 자안그룹

한편 자안그룹은 성남문화재단과도 협업하는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펼치고 있다. 성남문화재단과 맺은 ‘독립운동가 웹툰’ 콘텐츠 제휴는 역사를 어렵게 생각하는 10~20대에게 독립운동가들의 신념과 역경, 삶 등을 효과적으로 알리고, 그들의 관심을 환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자안그룹은 이를 위해 웹툰을 비롯한 뉴미디어 콘텐츠에 독립운동가의 희생정신과 숭고한 혼을 담아내는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자안그룹 안시찬 대표, 독립운동가 후손으로 사회공헌활동에 큰 관심

자안그룹 안시찬 대표는 순흥안씨 참판공파로서 안중근 의사의 후손으로 알려져 있다. 수년간 독립운동가 후손 지원 활동을 꾸준히 선행해온 인물로도 유명하다. 안 대표는 “독립운동가의 고귀한 희생 덕에 지금의 우리가 이 자리에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숭고한 희생정신을 이어 받아 열심히 살아가는 독립유공자의 후손들이 사회에서 더욱 자랑스럽게 살아갈 수 있도록 꾸준한 관심을 갖고 지원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