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픽사베이

[AP신문= 나선리 기자] 2021년 04월 02일(금) ~ 2021년 04월 09일(금)까지 홍보인들의 주요 동정과 언론에 보도된 홍보인들의 말!

※ <홍보실25시>는 한 주간 기업 홍보인(PR 대행사 포함)들의 동정ㆍ인사 등과 같은 동향을 주로 타매체의 기사를 큐레이션해 업데이트 하는 코너입니다. '홍보인의 말'도 타매체에 보도된 보도자료성 홍보인의 멘트를 큐레이션하거나 홍보실의 요청을 받아 정리합니다. 네거티브한 기사에 언급된 홍보인의 멘트는 배제합니다. 각 기업 홍보실(PR대행사 포함)소식이나 홍보인 멘트를 제보해(press@apnews.kr) 주시면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동정]

■ 김대근 前 현대건설 홍보실장, 보성산업 신임 대표이사로 내정
김대근 前 현대건설 홍보실장이 지난 1일 보성산업 신임 대표이사로 내정됐다. 김 대표는 연세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1992년 현대건설에 입사해 홍보실장, 법무실장 등을 역임하고 지난해 현대건설 투자법인인 송도랜드마크시티 대표이사를 맡았다.

■ 신한생명 홍보 A 상무, 코로나19 확진 판정
뉴데일리경제의 보도에 따르면, 신한생명 A 상무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A 상무는 인후통과 발열 증상으로 코로나19 검사를 받았고 7일 오전 검사결과에서 양성 반응이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A 상무는 앞선 6일 서울경제에서 주최한 조찬행사에 참석한 바 있다.

[인사]

▶팬스타그룹 승진 △홍보실 홍보팀 주임 이정민

▶한국전기공사협회 전보 △기획처 홍보팀장 직무대리 이정근 △기획처 홍보팀 팀원 이충재

▶동국대 서울캠퍼스 △대학미디어센터장 겸 소통홍보팀장 변재덕

▶삼성서울병원 △커뮤니케이션실장 구홍회 △커뮤니케이션실차장 김석진 △커뮤니케이션실차장 양광모

[부고]

■ 김광재 신한금융지주 브랜드홍보본부장 장모상

5일, 예담요양병원 장례식장 VIP실, 발인 7일 오전 9시

■나주시 홍보팀장 안성섭 씨 모친상

5일 오후 7시 20분, 전남 나주시 영산포 제일병원 장례식장, 발인 4월 7일 오전 8시

[홍보인의 말]

▶ 김창현 엔씨소프트 홍보실장

“일부 이용자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조치를 완료했고 이용자 지표는 안정적입니다. 4월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보다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위기의 엔씨', 택진이형 리더십으로 반등 가능할까>를 취재한 MTN 서정근 기자에게 한 말.

▶ 최인호 쌍용C&E 홍보부장

"사업 예정지와 주변 지역의 지반과 수리 지질 특성 조사가 충분하지 못했다는 지적에 따라 본안 작성을 위해 (추가 조사했습니다)"

<석회암 지대에 폐기물매립장?…환경영향평가 도마 위>를 취재한 KBS 이정훈 기자에게 한 말.

▶ 서일호 호텔신라 홍보총괄 부장

"딱 10개밖에 없는 희소가치도 있지만 비싸도 사적인 분위기에서 즐기겠다는 호캉스족 수요가 반영된 것 같다. 신혼여행 패키지로 묶어도 이 방이 가장 먼저 나간다"

<‘하룻밤 80만원’ 호텔 스위트룸 동났다>를 취재한 매일경제 신익수 기자에게 한 말.

▶ 이종민 LG전자 홍보팀 책임

“휴대폰 사업의 자산과 노하우는 기존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래 사업을 준비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활용할 예정입니다”

<LG전자 휴대전화 사라진다...26년 만에 사업 철수 선언>을 취재한 YTN 이지은 기자에게 한 말.

▶ 손서희 네이버 홍보팀 대리

“고독사 예방을 위해 클로바 케어콜을 활용하는 것은 처음이다. 그에 걸맞은 시나리오를 적용하기 위해 협의하고 있는 단계다. 클로바 케어콜을 코로나19 방역에 활용한 것처럼 이번에도 사회 공헌 차원에서 사업을 진행하게 됐다”

<네이버 AI, 해운대구 고독사 예방에 투입된다>를 취재한 부산일보 이우영 기자에게 한 말.

▶ 노유미 NH투자증권 홍보실 차장

“이번 팝업스토어는 MZ세대를 타겟으로 했다”면서 “미래형 영업점의 프리테스트(pre-test)로 보면 될 거 같다. 고객들은 ‘오늘 하루 중 제일 재밌는 체험’이라고 할 정도로 반응이 좋고, 주식 투자를 계획하고 있는 분들에게도 좋은 사전 경험을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MZ세대’를 위한 NH투자증권의 미래형 영업점 실험>을 취재한 이투데이 손엄지 기자에게 한 말.

▶ 박승신 제주항공 홍보팀

"국내 항공사 최초로 승무원들이 메뉴를 제공하는 기내식 체험카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해외 여행이 어려운 시기에 여행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코로나19' 직격탄 LCC업계, 기내식 사업영토 확대로 불황 뚫는다>를 취재한 매일경제TV 이명진 기자에게 한 말.

▶CJ CGV 황재현 홍보팀장

“코로나19 상황은 극장에 가장 큰 위기이자 기존에 생각하지 못한 새로운 시도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이에 따라 콘서트, 연극, 뮤지컬, 오페라, 클래식, e스포츠, 콘솔게임, 강연, 코미디, 랜선투어, 시 낭송 등을 기획해 선보이게 됐다”

<영화관이 달라졌어요..즐길거리 확 늘린 '요즘 극장'>을 취재한 파이낸셜뉴스 신진아 기자에게 한 말.

▶김태희 이마트 홍보담당 부장

“(쿠팡보다 비쌀 경우) 차액 보상은 이마트가 전액 부담한다. 납품업체에 압력은 없을 것”

<“쿠팡보다 비싸면 차액 적립” 이마트, 납품업체는 ‘전전긍긍’>을 취재한 한겨레 박수지 기자에게 한 말.

▶이교택 11번가 홍보팀 매니저

“라이브 방송이 단순히 상품을 보여주는 형식이 아닌, 상품 체험형 예능 포맷으로 다양화하는 게 최근 트렌드”, “최근 개그맨 김민수씨와 진행한 방송은 최대 동시 접속자가 25만 명까지 오르는 등 시청자 참여 포맷에서 부캐 개그맨들의 활약이 돋보인다”

<라이브커머스·광고계 러브콜 받는 부캐 유튜버>를 취재한 이코노미조선 정현진 기자에게 한 말.

▶조서희 삼성전자 홍보실 과장

“앞으로도 구매 이후 일상 속에서 제품의 가치와 효용을 지속적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고객 취향과 눈높이에 맞춘 교육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제공할 예정”이고 “고객들이 함께 소통하고 즐겁게 배우며 나만의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해 보는 자리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보급형도 ‘언팩’…달라진 삼성 스마트폰 마케팅>을 취재한 한겨레 김재섭 선임기자에게 한 말.

▶한재민 아시아나항공 PR팀

"(기존 관광비행이) 항공기 체험에 중점을 뒀다면 이번 콘셉트 비행은 스페인 여행을 실제로 다녀온 것 같은 감동을 되살리고, 인천국제공항 게이트에서 스페인 전통무용인 플라밍고 공연을 선보이고…."

<'코로나19' 직격탄 맞은 항공업계 "무착륙 비행 가능 공항 늘려달라"…이색 상품도 잇따라 출시>를 취재한 매일경제TV 이명진에게 한 말.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