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은 글로벌 업계 전문지 '캠페인 아시아 퍼시픽'이 선정하는 ‘올해의 광고회사'에서 금상 4개를 수상했다 = ©제일기획]

[AP신문 = 김상준 기자] 제일기획은 글로벌 업계 전문지 '캠페인 아시아 퍼시픽'이 선정하는 ‘올해의 광고회사(Agency of the Year 2021)’에서 금상 4개, 동상 1개를 수상하며 국내 기업 중 최다 수상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제일기획(030000)은 한국과 일본 광고회사가 경쟁을 펼친 ▲Korea·Japan Brand Experience Agency ▲Korea·Japan Event Marketing Agency와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한 ▲Korea Creative Agency ▲Korea Digital Agency 등 총 4개 부문에서 2년 연속 금상을 석권했다. 또한 Korea·Japan Integrated Marketing Agency 부문에서는 동상을 수상했다.

캠페인 아시아 퍼시픽에서 주관하는 ‘올해의 광고 회사’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광고·PR·커뮤니케이션 기업의 연간 성과를 평가하는 시상식 중 하나로, 아태지역 17개 국가를 5개 권역으로 나눠 수상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제일기획은 코로나 팬데믹이 이어지는 상황에서도 클라이언트의 오프라인 마케팅을 온라인으로 효과적으로 전환하고 디지털 신규 솔루션을 개발하는 등,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다양한 노력으로 디지털 사업을 확대한 점이 높이 평가받았다.

아울러 커뮤니케이션, 익스피리언스, 커머스 등 디지털 기반의 퍼포먼스 마케팅을 강화함으로써, 클라이언트의 만족도를 제고한 것도 이번 수상 결과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된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국내외 시장 환경의 빠른 변화에 발맞춰 데이터, 테크, 콘텐츠 등 디지털 분야의 역량을 강화하고, 퍼포먼스 마케팅 비즈니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