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신문= 권이민수 기자] 2019년 12월 2일(월)~ 12월 8일(일)까지 홍보인들의 주요 동정과 언론에 보도된 홍보인들의 말!

[ 동정 ]

▶ 이제혁 분당서울대병원 홍보팀장(한국병원홍보협회 회장)이 지난 11월 29일 한국과학기자협회가 선정하는 ‘2019 과학언론상-과학커뮤니케이터상’을 수상했다. ‘과학커뮤니케이터상’은 과학·의학 분야 언론 소통과 취재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자에게 수여되는 상이며 이제혁 팀장은 지난 한 해 한국병원홍보협회를 이끌며 의료계와 언론사 간의 상호 보완적, 미래지향적인 협업관계를 지속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고진희 감정평가사협회 홍보실장이 6일 서울시 서초구 감정평가사회관에서 열린 한국감정평가사협회 창립 30주년 기념식에서 감정평가 분야 발전 공로로 정경훈 국토교통부 중앙토지수용위원회 상임위원으로부터 국토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 인사 ]

▶ 현대차그룹.

이영규 부사장 : 현대기아자동차 홍보실장 (홍보2실장 겸직)

서경석 부사장 : 현대건설 커뮤니케이션담당

▶ 방송통신심의위원회 홍보실장(대변인 겸직)으로 최은희 실장이 임명됐다.

▶ 신세계 그룹 ㈜신세계인터내셔날 마케팅 담당으로 유영석 상무가 임명됐다.

▶ 동양생명 홍보팀장으로 백승현 팀장이 임명됐다.

▶ SBS 미디어그룹

브랜드디자인팀장 김기민

마케팅솔루션팀장 황선복

콘텐츠프로모션팀장 안교진

마케팅솔루션팀 마케팅담당 남경원

광고마케팅본부장 이석규

광고솔루션1국장 신현준

광고솔루션2국장 김용민

▶ 이데일리 마케팅지원실장으로 차희진 실장이 임명됐다.

▶ BBS불교방송 광고사업국장으로 허선명 국장이 임명됐다.

▶ 농협은행 홍보국장으로 문상철 국장이 임명됐다.

▶ 한국전력공사

커뮤니케이션실 언론홍보팀 허태헌

커뮤니케이션실 언론홍보팀 박용성

▶ 한국항공우주산업의 관리본부장 직무대행 겸 커뮤니케이션실장으로 김준명 실장이 임명됐다.

▶ SK 수펙스추구협의회에서 커뮤니케이션위원장을 맡아온 김준 SK이노베이션 사장이 에너지·화학위원장으로 자리를 옮기고, SK 장동현 사장이 커뮤니케이션위원장을 맡게 됐다.

[ 부고 ]

▶ 동국제약 광고홍보부 구본진 이사 부친상

△ 구자영씨 별세, 구본진씨(동국제약 광고홍보부 이사) 부친상= 7일, 건국대학교병원 장례식장 지하 202호, 발인 9일 오전 9시

[ 홍보인의 말 ]

▶ 비젠트로 윤지영 홍보&마케팅 팀장

“올 한 해 국내외 다양한 전시를 통해 그동안 준비해온 ‘디지털라이제이션(자동화, 인공지능화) 플랫폼을 소개할 수 있어 값진 기회였으며, 대한민국 SW 선도 기업으로서의 자부심으로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돕는데 더욱 집중하겠다”

- 지난 2019년 12월 4일~6일까지 3일간 코엑스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소프트웨어대전에 참가해 취재 중인 데이터넷 강석오 기자에게 한 말.

▶ CGV 황재현 홍보팀장

“관객들은 요즘 극장에서 볼 영화와 모바일이나 TV로 볼 영화를 철저히 구분하는 경향이 있다. 특수관에서 봐야 할 영화라는 입소문이 나면 단기간에 몰리는 현상이 더 가속화될 것”

- 4DX 영화관의 대중화를 두고 한겨레 신문 서정민 기자에게 한 말.

▶ CGV 박선현 홍보팀 대리

“<겨울왕국 2> 관객 분석을 보면 4DX를 본 10~20대 비율이 일반 버전을 본 10~20대 비율보다 2배나 높다. 젊은 층이 선호한다는 건 전망이 밝다는 의미”

- 4DX 영화관의 대중화를 두고 한겨레 신문 서정민 기자에게 한 말.

▶ 엔씨소프트 홍보팀 남지호

"게임 환경 어떤 플레이를 하고 있냐에 따라 '튕김 현상'이 있을 수 있고요. MMORPG다 보니 유저가 너무 많아서 (그런 영향도 있을 수 있습니다.)"

- 리니지2M의 흥행과 함께 일부 게임 유저들이 문제 제기한 휴대폰 발열 및 게임 튕김 현상에 대해 팍스경제TV 이유진 기자에게 한 말.

▶ 프링글스 마케팅팀 임동환 부장

“2030 밀레니얼 세대의 감각을 담은 브랜드 이터와의 만남을 통해 프링글스가 추구하는 젊은 감각과 일상 속 즐거움을 새롭게 경험해 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했다”

-프링글스가 의류 브랜드 이터와 컬레버래이션을 통해 발매한 스웻 셔츠 9종을 두고 이코노믹 박자연 기자에게 한 말.

▶ LG하우시스 안영훈 홍보팀장

“아크릴계 인조대리석은 '메틸메타아크릴'(MMA)이라는 수지에 무기 물질과 안료 등을 혼합해 만듭니다. 과거 주방용 상판으로 주로 쓰였지만 최근엔 상업용 건물 인테리어 자재로도 널리 활용되는 추세입니다.”

- 세계 유명 건축물들의 재료로 쓰이는 LG하우시스의 아크릴계 인조대리석 '하이막스'에 대해 설명하면서 머니투데이방송 신아름 기자에게 한 말. 

▶ 롯데백화점 정호경 홍보팀장

“유명 연예인이나 인기 캐릭터 굿즈를 구매하려는 고객이 늘면서 마케팅으로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다”

-펭수, 겨울왕국2 등 인기 캐릭터 상품들이 쏟아지는 상황을 두고 국제신문 박지현 기자에게 한 말. 

▶ 쌍용자동차 곽용섭 홍보팀장

"플래그십 모델로서의 품위와 브랜드 이미지가 대회의 성격과 어울리는 데다 최대 3t의 견인력을 가진 G4 렉스턴이 마구를 이끄는 데 용이해 승마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 제주에서 열린 정통 웨스턴 승마경기 ‘배럴레이싱(Barrel Racing)’ 현장에 전시했던 2020 G4 렉스턴에 대해 스포츠한국 이상택 기자에게 설명하며 한 말. 

▶ 동원그룹 김일규 홍보팀장

“통조림이 몇 개월 지나면 더 맛있다는 이야기가 있긴 한데 공식적으로 그렇게 알리지는 않습니다. 사람의 입맛은 각자 다 다르니까요.”

-시간이 지난 참치 통조림이 숙성되어 더 맛있다는 논란을 두고 경향신문 정용인 기자에게 한 말.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