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신문 = 윤종진 기자]오피스텔과 도시형 생활주택 경쟁력 확보의 필수조건으로 편리한 주차시설이 중요 요건이다. 개인 차량을 소유한 젊은 수요자들이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최근 오피스텔 수요자들의 거주지 선택 필수 조건으로 편리한 주차시설이 우선시 되고 있다.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일대에서 분양에 나선 ‘안양 센트럴 헤센 3차’ 역시 이러한 자주식 주차 설계 장점을 갖춰 주목을 받고 있다. 100% 자주식 주차 설치 및 1실 1주차를 실현한 이 단지는 주거형 오피스텔(아파텔)과 아파트(분양완료)가 분양에 나서 순항 중으로, 앞서 1, 2차의 성공으로 지역 내에서 검증도 완료했다.

‘안양 센트럴 헤센 3차’는 지하 2층, 지상 23층 규모의 주상복합건물로 계획돼 있으며, 64㎡~75㎡의 중소형 평면 84실 오피스텔과 24세대 아파트로 구성된다.

업체측에 따르면, 오피스텔은 3Bay 아파트형 설계를 적용해 아파트와 견주어도 손색없는 주거편의를 기대할 수 있다. 실속 있는 공간 설계로 입주 시 탁월한 주거감각을 경험할 수 있다고 평가된다. 여기에 프리미엄 아파텔을 지향하는 만큼, 냉장고 김치냉장고, 드럼세탁기, 건조대, 전실 에어컨 설치 등 각종 가전제품을 무상 풀옵션으로 제공하는 것도 장점이라 전했다.  

또한 사물인터넷을 기반으로 연동되는 각종 가전기기가 제공된다. 또한, 공간의 활용도와 개방감을 높여줄 빌트인 시스템도 도입된다. 청결과 위생을 위한 클린 시스템과 에너지 절약을 통해 가정의 경제성을 높여줄 이코노미 시스템 도입도 계획돼 있다.

교통 여건은 서울 진입 관문으로 통하는 1호선 관악역 역세권 단지로 조성된다. 제2경인고속도로와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를 이용하면, 30분대에 강남권 진입도 가능하다.

삼성초, 호암초, 만안초, 안양중, 양명고 등 각종 초중고교가 단지와 가까운 거리에 있고 평촌 학원가도 인접해 학세권 오피스텔의 조건도 만족한다. 자녀의 안심 통학과 학습능률 향상이 기대되는 여건이다. 게다가 관악산과 삼성산을 비롯해 안양예술공원, 안양천 등 풍부한 녹지와 수변경관이 주변에 있다.

특히 가까이 월곶판교선의 만안역(예정)이 있고 신안산선의 석수역, 덕정과 수원을 잇는 GTX-C 노선의 금정역도 근거리에 위치해 교통망 확충에 따른 지가의 동반상승이 기대된다.  

자세한 사항은 홍보관이나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