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아산자이 그랜드파크 투시도
사진 = 아산자이 그랜드파크 투시도

 

[AP신문 = 윤종진 기자] GS건설이 충남 아산시에서 선보이는 ‘아산자이 그랜드파크’가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지어져 분양 전부터 주목 받고 있다.

단지는 아산시 최초의 민간공원 특례사업인 용화체육공원(예정)과 함께 조성되는 아파트로 축구장 약 23개 규모에 달하는 대형 공원을 품은 공원 단지다. 공원에는 실내체육관, 어린이체육놀이터, 생태체험장, 숲속건강쉼터 등 다양한 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다.

민간공원 특례사업은 공원 부지 중 약 30%를 민간 사업자가 아파트, 상가 등으로 개발해 수익을 남기는 대신 나머지 약 70%는 공원으로 조성해 기부 채납하는 방식이다.  

아산자이 그랜드파크는 충남 아산시 용화동 일원에 총 2개 단지로 구성된다. 1단지는 지하 3층~지상 35층, 5개동, 전용 74~149㎡, 739가구 규모, 2단지는 지하 4층~지상 37층, 6개동, 전용 84~149㎡, 849가구 규모다.

교통 여건은 지하철 1호선 온양온천역, KTX천안아산역 등이 가까워 서울 등 수도권 접근이 수월하고 당진~천안고속도로의 1단계 구간인 아산~천안고속도로(예정), 서부내륙고속도로(예정), 서해선복선전철(예정) 등이 예정 돼 있다.

교육 여건은 용화초, 온양중, 용화중, 용화고 등까지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인근에 학원가와 아산시 중앙도서관이 위치한다. 단지 앞 용화체육공원에 자녀 양육에 도움이 될 여러 시설이 들어설 예정으로 자연 속에서 각종 체육활동과 문화체험을 할 수도 있다.

주변 인프라로는 이마트, 롯데마트를 비롯해 아산시청, 대전지방법원 천안지원 아산시법원, 아산시보건소, 아산충무병원 등이 이용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에는 현대모터스밸리, 인주산단, 스마트밸리, 테크노밸리 등 아산시에 위치한 다수의 산업단지까지 편리하게 출퇴근 할 수 있고 약 9만여명에 달하는 종사자 배후수요를 갖춘다. 여기에 현재 아산삼성디스플레이시티가 조성 중으로 아산시가 디스플레이산업의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어 일자리 확충, 인규 유입 등의 효과가 기대되는 상황이다.

한편 9월 오픈하는 견본주택은 아산시 신동 일대에 마련된다. 견본주택을 오픈하기 전에 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