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신문(AP뉴스)/ 이미지 제공 = 르노코리아자동차 ▲XM3 E-TECH 하이브리드 EV 모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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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신문(AP뉴스)/ 이미지 제공 = 르노코리아자동차 ▲XM3 E-TECH 하이브리드
©AP신문(AP뉴스)/ 이미지 제공 = 르노코리아자동차 ▲XM3 E-TECH 하이브리드

[AP신문 = 배두열 기자] 르노코리아자동차(대표이사 스테판드블레즈)가 1일부터 쿠페형 SUV ‘XM3 E-TECH 하이브리드’ 사전 계약에 돌입했다.  

올 가을 국내 출시 예정인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트렌디한 기술로 가장 전기차에 가까운 하이브리드 모델을 표방한다. 르노코리아는 F1 다이내믹 블레이드 범퍼를 새롭게 적용하고, XM3 E-TECH 하이브리드 전용 컬러를 새롭게 도입하며 디자인 면에서도 더욱 돋보일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했다.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국내보다 앞서 출시된 유럽 시장에서 각국 전문가와 소비자들로부터 최고의 하이브리드 차량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높은 판매 실적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스웨덴의 유력 자동차 전문지 테크니켄스 바를드가 실시한 하이브리드 모델 종합 평가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한 데 이어, 올 6월에는 영국 오토 트레이더에서 주관한 실제 구매자가 꼽은 ‘최고의 하이브리드차’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E-TECH 하이브리드 모델의 인기에 XM3는 유럽 자동차 시장이 여러 악재로 전년 대비 판매 감소를 겪고 있는 상황에서도, 르노 브랜드 승용 모델 중 8월 누적 주문 대수 기준 가장 높은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E-TECH 하이브리드는 XM3 수출의 약 60%를 차지하고 있다.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시속 50km 이하 도심구간에서 최대 75%까지 전기차 모드로 주행이 가능하다. 배터리 잔여 용량과 운행 속도에 따라 100% 전기차 모드로 주행이 가능한 ‘EV 버튼’, 가속 페달에서 발을 떼면 엔진 브레이크와 유사한 감속과 함께 배터리 충전이 이루어지는 ‘B-모드’가 제공되는 점도 전기차와 유사한 특징이다. 

XM3의 E-TECH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르노 그룹 F1 머신에서 운영 중인 하이브리드 기술 노하우를 접목해 개발됐다. 구동 전기모터(36kWㆍ205Nm)와 발전 기능을 겸하는 고전압 시동모터(15kWㆍ50Nm)로 구성된 듀얼 모터 시스템이 하이브리드에 최적화 된 1.6 가솔린 엔진과 클러치리스 멀티모드 기어박스로 결합됐다. 이에 높은 에너지 효율은 물론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까지 균형 있게 제공한다. 

XM3 E-TECH 하이브리드에는 기존 내연기관 모델들과 구분되는 차별화 디자인 요소도 추가됐다. 

대표적으로, 유럽 시장에서 르노 아르카나의 상위 트림에 적용 중인 F1 다이내믹 블레이드 범퍼가 기본 적용된다. F1 블레이드 범퍼는 F1 머신 등 고성능 차량의 공기 흡입구가 연상되는 형상을 이루고 있어 XM3 E-TECH 하이브리드의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디자인적으로 표현한다. 

또한 동급에서 가장 낮은 차체높이(1570mm)와 가장 높은 최저지상고(186mm)가 빚어낸 XM3의 스포티한 실루엣에 새틴 그레이 라인의 라디에이터 그릴, 전후면에 건메탈 그레이 스키드 및 사이드 가니쉬, 듀얼 디퓨저 형상 리어 크롬 가니시를 기본 장착해 세련된 이미지를 강화했다. 

이와 함께, XM3 E-TECH 하이브리드 전용 컬러로 일렉트릭 오렌지 및 웨이브 블루 색상도 새롭게 추가됐다. 

여기에 인스파이어 디자인 패키지를 추가로 장착할 경우, 더욱 역동적인 디자인의 18” 다이내믹 블랙 투톤 알로이 휠을 비롯해, 블랙 투톤 루프 및 블랙 아웃사이드 미러 커버, 하이글로시 블랙 B 필러 및 벨트 라인, 블랙 헤드라이너가 더해지며 스포티한 이미지가 더욱 강화된다. 클라우드 펄, 소닉 레드, 일렉트릭 오렌지 색상의 경우, 전후면 스키드에 바디컬러가 반영되고 바디컬러 사이드 가니쉬도 추가 적용된다.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전자식 변속기 e-시프터(e-Shifter)를 적용함으로써, 기존 기계식 변속기보다 향상된 사용자 편의성도 제공한다. 또 이지 커넥트(EASY CONNECT) 9.3" 내비게이션에서는 무선 연결이 가능한 애플 카플레이 및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가 새롭게 적용됐다. 차량 안에서 편의점, 카페, 식당 및 주유소 등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주문∙결제부터 상품 수령까지 가능케 하는 인카페이먼트(In Car Payment) 시스템, 차량 사고와 같은 긴급 상황 발생 시 24시간 전담 콜센터를 통해 긴급구조 신고 및 사고처리를 지원받을 수 있는 안전지원 콜 서비스도 이지 커넥트 9.3" 내비게이션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이 외에도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오토 홀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정차 및 재출발) ▲차간거리경보시스템 ▲차선이탈경보시스템(LDW) ▲차선이탈방지보조시스템(LKA) ▲오토매틱하이빔(AHL) 등의 주행 안전 및 편의 기능이 전 트림에 기본 장착됐다. XM3 E-TECH 하이브리드 인스파이어 트림의 경우, ▲e-시프터 ▲이지 커넥트 9.3" 내비게이션 ▲고속화 도로 및 정체구간 주행보조(HTA) 등이 추가로 기본 제공된다. 

동급 하이브리드 모델 중 최대 사이즈를 자랑하는 487리터의 트렁크 공간과 더블 트렁크 플로어 등 XM3만의 실용적인 공간 구성은 XM3 E-TECH 하이브리드에서도 여전히 높은 활용성을 자랑한다. XM3가 실내 자동탈취 기능과 컴바인드 필터를 통해 차량 실내 공기를 꼼꼼히 관리하고 있는 것에 더해, XM3 E-TECH 하이브리드에는 가솔린 미립자 필터(GPF)까지 장착해 실외 미세먼지 배출 감소에도 함께 기여하도록 했다. 

르노코리아는 90% 가까운 기존 XM3 고객들이 RE 이상 고급 트림을 선호하고 있는 점을 고려해, XM3 E-TECH 하이브리드에 보급형 트림 없이 두 가지 고급 트림으로만 상품을 구성했다. 트림 다변화에 따른 생산 단가 인상 요인을 억제하는 동시에 XM3 E-TECH 하이브리드를 고급형 하이브리드 모델로 포지셔닝 한다는 방침에서다. 트림명도 기존 RE시그니처를 INSPIRE 트림으로 통합해 RE 트림과 함께 선보인다. 

이에 따른 XM3 E-TECH 하이브리드의 예상 가격대는 ▲RE 3230~3260만원 ▲INSPIRE 3450~3510만원이며, 친환경 세제 혜택 적용을 받게 되면 이에 더해 143만원 낮은 가격으로 차량을 구매할 수 있다. 확정 가격을 비롯해 공인 연비, 복합 출력 등 상세 사양은 향후 차량 출시 때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르노코리아 관계자는 "공인 연비의 경우, 유럽에서 XM3 E-TECH 하이브리드의 WLTP 기준 복합 연비는 20.4 km/l로, 국내 기준 적용 시 유럽 대비 80~85% 수준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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