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하이큐브 구로 투시도
사진 = 하이큐브 구로 투시도

 

[AP신문 = 윤종진 기자] 서울 구로구가 서울 대표 업무지구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다. 구로구 일원, 현 구로 차량기지를 광명으로 이전하고, 해당 부지에 주거 ∙ 상업 ∙ 휴식 등의 기능을 갖춘 복합시설을 조성하는 ‘구로 스마트 밸리’ 사업도 추진 중이다. 인근 G밸리와 연계된 산업 기반시설을 비롯해 지식산업센터 ∙ 컨벤션 ∙ 문화시설 등이 들어서는 만큼, 일대의 부동산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가운데 ㈜하이퍼랜드는 서울 구로구 인원에 조성하는 ‘하이큐브 구로’ 를 11월 초 분양할 예정이다. 연면적 27,768.97㎡에 지하 1층 ~ 지상 18층 규모로, 지식산업센터 219실 및 근린생활시설 18실 등으로 구성된다. 휴식과 업무가 공존하는 4세대 지식산업센터로, 기 공급된 타 단지 대비 차별화된 특징을 갖췄다는 평가다.

도시의 풍경을 바라볼 수 있는 건축적 공간을 품은 ‘URBAN HILL’ 콘셉트의 이색적인 외관 디자인 요소를 도입, 가시성과 심미성을 극대화했다. 상층부에 업무시설을 배치해 탁 트인 도심 뷰를 만끽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법정 주차대수 대비 넉넉한 주차공간도 선보인다.

‘하이퍼 커넥티트’ 콘셉트에 부합하는 특화 커뮤니티 시설도 가치를 더한다. 1층 고품격 로비 공간을 조성해 입주 임직원은 물론,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전망이다. 또한, 지하 1층에 라운지 ∙ 회의실 등 입주 임직원들의 비즈니스 편의를 높이는 대규모 커뮤니티 공간을 선보인다. 업무 효율을 높이는 7층 및 16 ~ 18층에 들어서는 스텝테라스와 옥상정원 ∙ 옥상 스카이가든 등도 마련된다.

교통 여건으로 도보 거리에 수도권 1호선 개봉역 및 구일역이 위치한 초역세권 단지로, 용산 ∙ 시청 ∙ 종로 ∙ 동대문 등 주요 지역까지 환승없이 한 번에 도달 가능하고, 단지 앞 버스정류장 이용 시 수도권 각지로도 쉽게 오갈 수 있다. 또한, 8차선 경인로가 인접해 지역 내 이동이 용이한 것은 물론, 남부순환로 ∙ 서부간선로 등 주요 간선도로 이용도 편리하다.

생활인프라로 지역 랜드마크인 고척 스카이돔이 지근거리에 있고, 현대백화점 ∙ 2001아울렛 ∙ 홈플러스 등 대형 쇼핑시설도 가깝다. 안양천 ∙ 구로개봉유수지 생태공원 등도 인접해, 쾌적한 업무환경도 구현된다. 이밖에, 단지 인근으로 대규모 주거타운이 기 조성되어 있어, 각종 생활편의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지식산업센터는 청약이나 전매 제한 등의 규제가 없고, 분양금액의 최대 80%까지 대출이 가능해, 소액으로 투자가 용이하다. ‘하이큐브 구로’ 는 구로구 고척동 내 최초의 지식산업센터로, 대기 수요층의 눈길이 집중되고 있다.

분양 홍보관은 서울시 영등포구 인원에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