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신문(AP뉴스)/ 이미지 제공 = 위메이드 ▲위메이드 '지스타2022' 부스 조감도(상단부터 BTC 부스, 하단 좌측 BTB 부스, 하단 우측 야외 부스)
©AP신문(AP뉴스)/ 이미지 제공 = 위메이드 ▲위메이드 '지스타2022' 부스 조감도(상단부터 BTC 부스, 하단 좌측 BTB 부스, 하단 우측 야외 부스)

[AP신문 = 이주원 기자]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지스타2022 현장 부스에 ‘Life is Game’을 주제로 게임과 위믹스가 선사하는 거대한 생태계를 구현했다. 

지스타2022 메인스폰서인 위메이드는 BTC 전시관과 야외부스에 신작 2종과 위믹스(WEMIX) 생태계를 오감으로 경험할 수 있는 체험존과 스테이지를 마련했다고 15일 밝혔다. 

우선, BTC 부스에서는 매드엔진의 '나이트 크로우(Night Crows)'와 위메이드엑스알의 '레전드 오브 이미르(Legend of YMIR)' 등 신작 게임 2종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17일에는 부스 내 준비된 스테이지에서 신작 개발을 진두지휘하고 있는 매드엔진의 손면석 대표(PD)와 위메이드엑스알의 석훈 PD가 직접 게임에 대한 이야기를 전하는 ‘오픈 토크’를 실시한다. 

또 스테이지에 ▲신작의 대표 캐릭터 코스튬 플레이 퍼포먼스 ▲인기 인플루언서들과 함께하는 팀 대항전 ▲대규모 퀴즈 서바이벌 ‘위메이드 퀴즈 쇼’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선보인다. 스테이지 프로그램에 참가 시 선착순으로 신작 2종의 NFT가 담긴 카드 홀더를 비롯한 특별 선물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체험존에서는 트레드밀 위를 달리고, 360도 숏폼 영상 체험 등 콘텐츠를 즐기며 나일과 탱글드, 스니커즈, 베이글이 선사하는 위믹스의 메가 에코 시스템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여기에 부스 방문을 인증하고, 사진 촬영과 SNS 등 각종 이벤트와 미션에 참가 시 스티커 팩과 장 패드 등 기념품을 증정한다.

위메이드는 해운대 이벤트 광장 일대에도 야외 부스를 마련하고, 축제의 장으로 꾸민다. 대형 퍼즐 맞추기, 볼풀 볼 채우기 등 각종 이벤트 미션을 완수하면 푸짐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