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안성 ‘라포르테 공도’ 투시도
사진= 안성 ‘라포르테 공도’ 투시도

 

[AP신문 = 윤종진 기자]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교통호재를 통해 ‘  효과 예정된 지역이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지역으로 경기도 안성시가 있다안성시는 ▲서울~세종고속도로 ▲평택부발선 ▲수도권 내륙선 ▲경강선 연장사업  다양한 광역교통개발이 예정돼 있다.‘평택부발선 ‘4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된 상태로 예비타당성 조사에 돌입했다.

 

여기에 ‘수도권 내륙선 동탄부터 안성청주공항을 연결하는 노선으로 경기 안성시와 화성시충북 청주시가 공동으로추진 중으로, GTX 연계될 가능성이 언급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경기 안성에서 신규 대단지 아파트 ‘라포르테 공도 현재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 중이다.

 

하나자산신탁이 시행하고 ㈜건영이 시공하는 ‘라포르테 공도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 일원에 위치하며지하 2~지상25 12개동전용 59~76  986세대 규모다  전용 72·76 면적에는 테라스가 갖춰질 계획이다.

 

교통 여건으로 단지 인근 38번국도를 통해 안성·평택 도심으로 접근이 편리하며 경부고속도로 안성IC, 평택~제천고속도로도 가까워 광역 이동이 수월하다이와 함께 서울~세종고속도로 1단계 구간(구리~안성) 2023 개통 예정으로일대 교통 환경은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또한 ‘4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 노선도 기대를 모은다먼저, ‘평택부발선 경기도 이천부터 용인안성평택까지 연결한 노선으로 현재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을 진행 중이다또한 ‘수도권 내륙선 경기도 화성 동탄신도시부터 안성진천청주공항까지 잇는 노선으로 사전타당성조사 용역이 진행 중이다.

 

생활 인프라로는 단지 반경 3km  스타필드 안성이마트 트레이더스롯데마트하나로마트  대형쇼핑시설과 메가박스공도읍행정복지센터안성팜랜드 등이 자리하고 있다이와 함께 공도공원만정리유적공원승두천  녹지공간도마련돼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교육 여건은 만정초·만정중교가 학세권 입지를 충족하고 있으며 공도중경기창조고 등도 가깝다이와 함께 공도읍 학원가와 한국폴리텍대학 등도 인근에 자리하고 있어 자녀들의 교육환경 조성에 기여한다.

 

뛰어난 직주근접 환경도 갖췄다단지 주변에는 안성제1·2·3·4 일반산업단지안성미양제2일반산업단지안성공도일반산업단지지문산업단지   1만여 명의 근로자가 종사 중이다이에 따라 ‘라포르테 공도 산업단지 근로자들을 중심으로 풍부한 주택 수요를 두루 흡수할  있다.

 

내부는  세대를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4Bay, 판상형 구조로 선보여 뛰어난 통풍과 채광효과를 극대화 했다또한대형 드레스룸 등도 갖춰 실거주자의 공간활용도를 높였다여기에 단지  중앙광장잔디광장맘스스테이션  편의시설과 어린이놀이터(물놀이장 겸용), 어린이집피트니스센터실내골프연습장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될 예정이다.

 

()규제 지역 수혜도 기대된다단지가 위치한 안성시는 비규제지역으로 주택담보대출(LTV) 70%까지 가능하다특히 ‘라포르테 공도 계약금 정액제 혜택이 적용  계약금 1,500만원을 납부하면 중도금 전액 무이자 대출이 가능하다.

 

한편, ‘라포르테 공도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 마정리에 위치한다견본주택  카페테리아에서는 베이커리와 음료를 제공하여 방문객들이 여유롭게   있는 공간을 마련했으며다채로운 이벤트로 고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