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신문(AP뉴스)/ 이미지 제공 = 위메이드
©AP신문(AP뉴스)/ 이미지 제공 = 위메이드

[AP신문 = 배두열 기자]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네오위즈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인 인텔라 X(Intella X)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인텔라 X는 멀티체인을 지원하는 웹3 게이밍 플랫폼으로, 게임 개발·운영뿐 아니라 자체 서비스인 DEX(탈중앙화거래소), NFT 런치패드, NFT 거래소, 웹3 모바일 지갑 ‘인텔라 X 월렛(IX Wallet)’ 등의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폴리곤으로 시작해 향후에는 위믹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투자에는 Web3·인프라·NFT·자금 등의 분야에서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블록체인 기업과 국내 게임사 등이 참여했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이번 전략적 투자를 통해 위믹스3.0과 인텔라 X 간 협업 및 시너지를 도모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블록체인 게임 사업 확장에 힘쓰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위메이드는 자체 메인넷 위믹스3.0과 글로벌 오픈 블록체인 게이밍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를 보유하고 있다. 1분기 내 100개의 게임을 서비스할 계획으로, NFT 기반 DAO 플랫폼 나일(NILE), 디파이 서비스 위믹스 파이 등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