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오픈소스잡
사진= 오픈소스잡

 

[AP신문 = 윤종진 기자]오픈소스잡 장철 대표가 혜화동에 위치한 본원 경영관에서 성균관대학교 주관 ‘SW인재양성 IT취업설명회’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글로벌경영학과 포함 8개학과의 IT비전공 학과 재학생 및 졸업예정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설명회는 IT비전공자학생들의 IT취업 고민을 해소하며 구체적인 로드맵을 쌓을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자리였다.

최근 경기침체가 심화되고 인문계열 취업문이 좁아지면서 비전공자 학생들도 IT취업에 많은 관심을 보이는 추세다. 하지만 정부 지원을 통해 6개월 간의 IT교육과정을 수료한다 해도 취업에 도움이 되는 스펙을 쌓거나 IT취업스킬을 보유할수 있을지 장담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결국 학생 개개인이 IT취업을 위한 노력을 기울 일 수밖에 없다.

오픈소스잡 장대표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IT비전공자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구체적인 사례 위주로 풀어내며 IT취업을 목표로 한 학생들이 무엇을 공부해야 하며 어떻게 준비해야 할 지 이야기를 나누었다.

장대표는 “현직에 종사 중인 프로들도 경력을 쌓고 이직을 통해 커리어성장이라는 과제를 달성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단순히 취업용 스펙 쌓기에 몰두하기보다는 각자 개인의 성향과 직업관에 맞는 방향을 설정하여 취업 후에도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