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신문(AP뉴스)/ 이미지 제공 = 미래에셋자산운용
©AP신문(AP뉴스)/ 이미지 제공 = 미래에셋자산운용

[AP신문 = 배두열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Fn반도체TOP10 ETF(396500)’ 순자산이 3000억원을 돌파했다. 

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 5일 종가 기준 '타이거 Fn반도체TOP10 ETF' 순자산은 3259억원으로 집계됐다. 

국내 반도체 대장주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를 비롯해 국내 반도체 상위 10개 기업에 집중 투자하는 '타이거 Fn반도체TOP10 ETF'는 지난 3월 말 순자산 1000억원에 이어 4월 말 2000억원을 돌파하는 등, 꾸준한 매수세가 이어지며 순자산 규모를 대폭 늘리고 있다. 

특히, 최근 ‘챗GPT’의 대표 수혜 ETF로 주목받으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연초 이후 5일까지 해당 ETF 개인 순매수 규모는 489억원으로, 국내 반도체 ETF 중 1위를 차지했다. 

아울러 반도체 경기 회복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면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를 비롯해 반도체 산업과 밀접한 종목들만으로 구성된 '타이거 Fn반도체TOP10 ETF' 장기적 성장도 함께 전망되고 있다. 실제, 연초 이후 5일 기준 전체 외국인 순매수 금액 100% 이상이 반도체주로 기대감이 더욱 고조되고 있다. 

신승우 미래에셋자산운용 ETF운용부문 매니저는 “메모리 반도체의 사이클이 저점을 통과하고 있다는 분위기가 짙어짐에 따라 반도체 ETF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반도체 ETF 중에는 삼성전자가 편입되지 않은 경우가 있는데, TIGER Fn반도체TOP10 ETF를 통해 대한민국 반도체 산업 전반에 투자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