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보, ESG경영도 소비자·주주와 소통…노력·성과 담은 동영상 제작

2022-03-04     이진성 기자
[▲DB손해보험은 ESG경영 활동을 고객, 임직원, 주주 등의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공유하기 위해 ESG경영 및 소비자중심경영 성과를 4편의 동영상으로 제작했다. 특히, 각 편마다 김정남 DB손해보험 부회장이 직접 출연해 ESG경영 추진방향과 주요성과 및 향후 비전을 설명했다 =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은 ESG경영 활동을 고객, 임직원, 주주 등의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공유하기 위해 ESG경영 및 소비자중심경영 성과를 4편의 동영상으로 제작했다 = ©DB손해보험]

[AP신문 = 이진성 기자] DB손해보험은 ESG경영 활동을 고객, 임직원, 주주 등의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공유하기 위해 ESG경영 및 소비자중심경영 성과를 4편의 동영상으로 제작하고, 다양한 채널에서 소비자들과 함께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동영상은 임직원들의 퀴즈쇼로 시작되며, 직원들의 일상 브이로그(Vlog)를 통해 실무자들이 실천하는 ESG경영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또한 요즘 화제가 되고 있는 메타버스 상에서 DB손해보험의 사회적 책임경영을 소개하고, 환경경영에 대한 이야기를 랩 배틀로 풀어내는 등 흥미로운 콘셉으로 기획됐으며, 전문 배우가 아닌 DB손해보험 임직원들이 출연해 재미를 더했다.  

특히, 각 편마다 김정남 DB손해보험 부회장이 직접 출연해 ESG경영 추진방향과 주요성과 및 향후 비전을 설명하기도 했다. 

DB손해보험은 '고객과 함께 행복한 사회를 추구하는 글로벌보험금융그룹'이라는 비전하에 글로벌 수준의 ESG경영 보험사를 목표로 다양한 ESG경영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해 이사회 산하에 ESG위원회를 신설함으로써, 전사 ESG경영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중장기 로드맵에 따라 단계적으로 구현해 나가고 있다.

환경(Environmental) 부문에서는 2016년 세계최초 환경배상책임보험 개발, 2019년 국내 금융업 최초 탈석탄금융 선언, 자산운용 시 ESG투자 프로세스를 마련 및 신재생ㆍ친환경에너지 투자 확대 등을 통해, 글로벌 기후변화 대응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사회(Social) 부문에서는 옐로카펫, 교통환경챌린지 등 본업과 연계된 대표사회공헌 활동 외에도 정보보호, 사회적 상품, 보험사기 예방 등을 통해 이해관계자간 사회적 니즈를 사회적 가치 증대로 전환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지배구조(Governance) 부문에서도 ‘글로벌 수준의 지배구조 체계 확립’을 목표로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DB손해보험은 금융당국이 지정한 금융복합기업집단의 대표금융회사로서 금융복합기업집단 내부통제ㆍ위험관리체계를 구축하고 관련 경영리스크 등을 선제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한편, 이번에 공개된 DB손해보험의 ESGㆍ소비자중심경영 동영상은 DB손해보험의 가족사랑 브랜드 사이트, 유튜브, 네이버 포스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DB손해보험 유튜브에서는 오는 23일까지 애플워치, 피자 기프티콘 등을 증정하는 ESG 영상 퀴즈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 네이버 포스트에서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퀴즈 이벤트와 인스타그램에서 치킨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초성퀴즈 및 댓글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고 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 제작을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