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점 점장 원둥이'…이마트24, 정용진 부캐 동생으로 스토리텔링 만든다

2022-04-07     이주원 기자
©AP신문(AP뉴스)/ 이미지 제공 = 이마트24

[AP신문 = 이주원 기자] 이마트24가 브랜드 캐릭터에 재미와 스토리텔링을 더한 세계관 구축을 통해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한다. 특히,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의 부캐로 유명한 '제이릴라'의 동생 캐릭터인 '원둥이'를 전면에 내세웠다. 

이마트24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이마트24 화성점’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점장 ‘원둥이’가 자신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공개하며 SNS 우주 세계관의 시작을 알린다고 6일 밝혔다. 

'원둥이'는 이마트24 화성점을 크게 성공시키고, 지구에서 편의점을 경험해보기 위해 먼저 지구에 도착해 활동하고 있는 동네형 제이릴라와 연락 후 방문했다는 스토리를 바탕으로 한다.

원둥이 소개와 함께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기 위한 우주편의점 체험 이벤트도 진행된다.

소비자들은 이마트24 인스타그램에 있는 AR필터를 활용해 이마트24 로고(BI: 간판, 홍보물 등)를 찍으면 이마트24 화성점을 확인할 수 있다. AR필터로 촬영한 우주편의점 모습을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나 피드에 업로드 하고, 필수 해시태그를 달면 이벤트에 응모된다.

이번 인스타그램 이벤트는 오는 17일까지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경품으로 LG스탠바이미(1명), 닌텐도OLED(3명), 이마트24 1만원권 (20명)을 제공한다.

이마트24는 향후 모든 인스타그램 콘텐츠를 원둥이가 중심이 된 우주 세계관을 바탕으로 제작하고 마케팅에도 적극 활용함으로써 이마트24 SNS만의 특별한 세계관과 팬덤을 형성해 간다는 방침이다. 

기존의 신상품 및 이벤트 등에 대한 정보 전달 위주의 콘텐츠에서 벗어나, 상상력을 자극하는 탄탄한 스토리텔링으로 ‘우주’라는 세계관을 구축하고 이에 대한 몰입감을 높여 나감으로써, 새로운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겠다는 복안이다. 

조서연 이마트24 브랜드마케팅 팀장은 “우주는 호기심을 자극하는 미지의 세계이면서, 다양한 영화의 소재로 활용됨에 따라 친숙하게 느껴지기도 하는 가장 트렌디 한 세계관 중 하나다”라며, “상상력을 무한대로 발휘할 수 있다는 확장성과 새로운 재미를 선사해 볼 수 있다는 가능성이 충분해 이마트24의 SNS 세계관을 우주로 설정했고, 향후 스토리텔링을 담은 콘텐츠로 고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