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해외시장 본격 진출…'발권 수수료 0원' 항공권 예약 오픈

2022-04-28     이주원 기자
©AP신문(AP뉴스)/ 이미지 제공 = 여기어때

[AP신문 = 이주원 기자] 여기어때가 '리오프닝'을 맞아 해외여행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실시간 항공권을 시작으로 사업 영역을 더 넓고, 높게 확장한다.

종합 숙박·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는 실시간 항공권 예약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여기어때 앱을 통해 항공권 수량과 가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여기어때만의 특가와 할인 혜택을 적용해 예매하는 서비스로, 10개 항공사 시스템을 연동해 국내는 물론 해외 항공권까지 실시간으로 판매한다.

특히, ‘수수료 0원’이라는 공격적인 사업 전략이 핵심이다. 고객이 지불하는 수수료를 없애 가격 경쟁력을 강화했다. 최대 4만원(해외여행 2인 왕복)에 달하는 발권 수수료가 없어, 여기어때 고객은 '최저가'를 체감할 수 있다.  

여기어때는 2014년 숙소 예약을 시작으로 쌓은 인지도와 전문성, 그리고 액티비티와 교통, 맛집, 공간대여 같은 국내 사업의 성공 경험을 해외여행 부문으로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실시간 항공권 예약 서비스 외에 연내 해외숙소 연계 상품 등도 순차적으로 발표할 계획이다. 

김진성 여기어때 전략총괄은 “항공권을 시작으로 숙박 등 다양한 해외여행 서비스를 확장하며 고객에게 어필할 대규모 혜택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