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하연 기자가 뽑은 내맘대로 2019 해외광고 베스트 5 ③
Halo Top 광고 'Ice Cream for Adults'
2019-12-27 이하연
[AP뉴스=이하연 기자]
"Ice cream for adults, cause adults need a lot of ice cream(어른들을 위한 아이스크림, 어른들은 많은 아이스크림을 필요로 하니까)"
영상의 마지막에 나오는 이 문구에 영상의 모든 내용이 담겨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헤일로 탑(Halo Top)은 미국에서 가장 잘 팔리는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브랜드이다. 한국에는 올해 7월 들어왔다. 아시아 최초다. 한국 소비자들의 출시 요청이 많았기 때문이라고 한다.
헤일로 탑은 미국 시청자들을 위한 첫 통합 텔레비전 광고 캠페인을 전개했다.
'어른들을 위한 아이스크림(Ice cream for adults)'이라는 제목의 이 영상은 광고회사 '72andSunny New York'에 의해 만들어졌다.
아이들이 아이스크림 트럭을 향해 달려간다. 아이스크림 판매자가 묻는다. "아이스크림을 먹기 위해 어떤 가치 있는 일을 했니?"
아이들은 숙제했다거나, 인형을 만들었다는 등 귀여운 이유를 대며 아이스크림을 달라고 한다. 하지만 판매자는 아이들에게 주지 않는다.
더 고된 일을 하고, 일상에 지친 어른들에게 아이스크림을 건넨다.
4개의 비디오 시리즈로 구성된 이 광고는 아이스크림 트럭과 어른에 대해 가볍지도, 그렇다고 무겁지도 않은 인생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다. 어른들의 무거운 책임감을 위로하는 대사가 영상의 핵심 메시지다.
아르바이트, 취업 준비, 직장 등 각가지의 이유로 피폐한 삶에 찌들어 가는 어른들에게 '아이스크림'으로 건네는 달콤한 위로가 아닐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