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하연 기자가 뽑은 내맘대로 2019 해외광고 베스트 5 ③

Halo Top 광고 'Ice Cream for Adults'

2019-12-27     이하연

▶ 2편에서 이어집니다.

'Halo Top' 광고 캡처

[AP뉴스=이하연 기자]

"Ice cream for adults, cause adults need a lot of ice cream(어른들을 위한 아이스크림, 어른들은 많은 아이스크림을 필요로 하니까)"

영상의 마지막에 나오는 이 문구에 영상의 모든 내용이 담겨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Halo Top' 홈페이지 캡처

헤일로 탑(Halo Top)은 미국에서 가장 잘 팔리는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브랜드이다. 한국에는 올해 7월 들어왔다. 아시아 최초다. 한국 소비자들의 출시 요청이 많았기 때문이라고 한다.

헤일로 탑은 미국 시청자들을 위한 첫 통합 텔레비전 광고 캠페인을 전개했다.
'어른들을 위한 아이스크림(Ice cream for adults)'이라는 제목의 이 영상은 광고회사 '72andSunny New York'에 의해 만들어졌다.

 

'Halo Top' 광고 캡처
 

아이들이 아이스크림 트럭을 향해 달려간다. 아이스크림 판매자가 묻는다. "아이스크림을 먹기 위해 어떤 가치 있는 일을 했니?"

아이들은 숙제했다거나, 인형을 만들었다는 등 귀여운 이유를 대며 아이스크림을 달라고 한다. 하지만 판매자는 아이들에게 주지 않는다.

더 고된 일을 하고, 일상에 지친 어른들에게 아이스크림을 건넨다.

 

'Halo Top' 광고 캡처

4개의 비디오 시리즈로 구성된 이 광고는 아이스크림 트럭과 어른에 대해 가볍지도, 그렇다고 무겁지도 않은 인생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다. 어른들의 무거운 책임감을 위로하는 대사가 영상의 핵심 메시지다.

아르바이트, 취업 준비, 직장 등 각가지의 이유로 피폐한 삶에 찌들어 가는 어른들에게 '아이스크림'으로 건네는 달콤한 위로가 아닐까.

 

▶ 4편에서 계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