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실25시]이번주(4월4주) 홍보인의 말!말!말!

4월 넷째 주

2018-04-27     김재일
[AP뉴스= 김재일기자]  2018년 4월 22일~ 27일 까지 언론에 보도된 홍보인들의 말!

▶[중기중앙회] 추문갑 홍보실장
"개성공단 조기가동에 힘을 보태고 북한 근로자의 중소기업 현장 활용 등 남북경협 활성화에 필요한 역할을 다하겠다"

- 11년만의 남북 정상회담 개최로 남북 경제협력(경협) 사업 재개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면서 개성공단 입주기업과 현대그룹 등 경협 관련 기업들의 대북 사업 재개를 위한 준비와 관련한 코멘트. 


[롯데시네마] 홍보팀 최준식 과장 
"CGV가 했으니 우리도 한다는 건 아니다. 지속적으로 고민을 하고 각자의 판단으로 검토하고 결정한 것이다. 경쟁사 인상과는 별도로 조정을 성수기가 아닌 시점으로 생각하고 있었다”

- CJ CGV가 지난 11일 영화관람료를 인상한뒤 롯데시네마도 19일 관람료를 인상하자 가격 인상이 담합이 아니냐는 의혹을 받은데 따른 해명 관련 코멘트.


[필립스코리아] 홍보팀 나형옥 이사 
"어떤 분이 임원이시든 이런 일이 생겨서는 안 된다. 엄중하게 인지하고 있고 다시는 이런 일이 생기지 않도록 재발 방지 등의 계획을 세워 노력할 것이다" 

- 최근 필립스코리아 고위 임원이  20여 명의 직원이 지켜보는 가운데 회식 중 자리를 비운 팀장 2명의 뺨을 수차례 때린 사건에 대한 코멘트.


[동양생명] 홍보팀 양중목 책임 
"앞으로도 장애인복지관, 지역아동센터, 보육원, 노숙자 무료급식소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 찾아가 나눔문화 정착에 앞장설 것이다."

- 지난 21일 동양생명의 신입사원을 비롯한 임직원 40여명이 상봉초등학교 담장에 동양생명의 수호천사 캐릭터와 나무, 꽃 등을 그린 봉사활동과 관련한 코멘트.


[대명리조트] 홍보팀 황영훈 과장 
"홍콩 오션파크 브랜드를 도용하려는 의도는 전혀 없다. 리뉴얼 직후 빠르게 홍보 전략을 짜는 과정에서 브랜드가 이렇게 정해졌을 뿐이다"

- 대명리조트측의 '오션파크' 라는 새로운 브랜드명을 놓고  홍콩 '오션파크'측의 문제제기에 대한 해명성 코멘트.  


[오비맥주] 홍보팀 이은아 부장
"회사 내부에 사회공헌 활동을 전담하는 팀이 있다. 단순하게 현물 및 현금 기부 보다는 환경 및 나눔에 대한 연중캠페인을 통해 소비자들의 인식을 바꾸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매년 마케팅 비용의 5% 이상을 ‘건전 음주 캠페인’을 위해 사용하는 등 여러 방면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시행중이다"

- 지난해 오비맥주가 모기업인 'AB인베브'에 3,450억원의 배당을 하자 경실련 등의 시민단체가 외국계 기업의 국내시장 재투자와 사회적 책임을 강화해야 된다는 지적에 대한 코멘트.


[경기도 광명시청] 곽태웅 홍보실장 
"올 하반기에는 경력단절 여성 등을 대상으로 시민기자 양성 교육을 개설하고 청년 창업, 소자본 창업 대상으로 인스타그램 팔로워 늘이기 교육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 '2018 광명 시민미디어학교' 개설과 관련한 코멘트. 


[전주대학교]  대외협력홍보실 김상기 실장
"학생들이 마음 놓고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

- 장학금을 받고 생긴 변화와 성공사례, 감동 스토리를 발굴해 장학금 기부문화를 확산할 목적으로 전주대가 만든 '장학금 수기 공모전'과 관련한 코멘트 .


[에너지공단] 강진희 홍보실장
"국민들이나 아이들이 알고 있는 에너지에 대한 개념은 부족한 게 사실입니다. 에너지를 알 수 있는 교육이 중요하죠. 크게 보면 에너지가 세계 패권을 주도하는 힘이기 때문입니다."

- 대전 엑스포 공원 내에 자리 잡은 '미래에너지움' 개관과 관련한 코멘트. 


[한수원] 홍보팀 전태훈씨 
"2년 뒤면 기존 저장시설이 다 차버린다. 원전 가동으로 생길 수밖에 없는 고준위폐기물을 임시 저장할 공간이 필요하다. 현재 심사중인 원안위가 허가하면 추가 건설할 것이다"

- 한국수력원자력의 월성원전 부지 내 '핵폐기물' 저장소 추가 건설 움직임에 대해 저장소 추가 건설을 즉각 중단하고 백지화를 촉구하며 반발하는 원전 인근 주민들을 향한 코멘트.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홍보팀 허찬 차장
"기업 등 특정 구매자에게만 할인이 제공되는 경우는 없다"

- 한국에서는 32만 4,600원에 팔리는 MS의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윈도우10'이  미국 이베이(ebay)에서는 1,600원에 팔리는 것과 관련 해명성 코멘트.


[이베이코리아] 홍윤희 홍보팀장
"화재 현장에 들어가서 순직해야지만 영웅이 아니라 소방공무원으로서 행하는 모든 활동 자체가 영웅적인 활동이다"

-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와 업무협약을 맺은 이베이코리아가 오는 30일부터 개최하는‘Here, Hero 소방 아이디어 콘테스트’와 관련한 코멘트.


[생명보험협회] 홍보부 조정우 대리
"온라인보험은 저렴한 보험료와 간편한 가입 절차로 인기를 얻으며 급성장하고 있다. 보장성보험에 비해 사업비가 적게 드는 저축성보험 판매가 활성화될 경우 온라인채널의 성장은 더욱 가속화될 것이다"

- 생명보험사의 온라인보험 매출이 최근 5년 사이 7배 가까이 급증하면서 처음으로 연간 100억원을 돌파한 것에 대한 코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