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실25시]이번주(6월넷째주)홍보인의 말!말!말

2018-06-30     김재일
[AP뉴스=김재일 기자 ] 2018년 6월 23일(토)~ 6월 29일(금) 까지 언론에 보도된 홍보인들의 말!

▶[LG그룹] 홍보팀 조중권 상무
"LG는 선대 회장 때 구축한 선진화된 지주회사 체계를 이어갑니다. 그리고 계열회사는 전문경영인에 의한 책임 경영체제를 유지할 계획입니다."

- LG그룹의 새 회장에 40대인 구광모 LG전자 상무가 선임되자 이와 관련 홍보팀의 입장을 취재중인 YTN의 김세호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한 말.


▶[KT] 윤종진 홍보실장(부사장)
"KT는 MWC 상하이 2018에서 대한민국 대표 통신사로서 한국의 앞선 5G 기술을 전 세계에 선보이겠다. 앞으로 5G 기술 개발을 선도해 세계 최초 상용화는 물론 KT의 혁신기술이 세계로 뻗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

-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이동통신 박람회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상하이 2018(Mobile World Congress Shanghai, MWC 상하이 2018)'에 국내 통신사 중 유일하게 참가한 KT를 취재중인 프라임경제의 오유진 기자에게 한 말.
 

▶[하이트진로] 홍보팀 정세영 차장
"호주 판매 1위이자 94년 제조 노하우가 함축된 포엑스 골드의 국내 체험 기회를 확대해 가겠다. 야외활동이 많은 계절, 포엑스 골드가 대표적인 아웃도어 맥주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 하이트진로가 호주 대표 맥주 ‘포엑스 골드(XXXX GOLD)’의 첫 TV광고를 공개한 것과 관련 이를 취재중인 스포츠한국의 이승택 기자에게 한 말.

 
▶[하나투어] 홍보팀 송원선 과장
"여가시간이 늘어남에 따라서 유럽, 미국, 남태평양 등 장거리 여행지로 떠나는 여행객들이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 지난해 한국이 14년 만에 여행수지 적자를 가장 많이 낸 지역이 미국에서 유럽으로 바뀐 것과 관련 여행업계를 취재중인 OBS 양태환 기자와의 인터뷰.


▶[더 리버사이드호텔] 김나리 홍보팀장
"최근 트렌드인 소확행을 다른 해석으로 접근하며 기획한 것으로 '소중한 나를 위해 확실한 행복'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부담없이 호캉스 즐기실 수 있도록 시원한 가격으로 확실하게 준비했다"

- '더 리버사이드 호텔'이 여름을 맞아 저렴한 세미 인클루시브 호캉스 패키지를 기획한 것을 취재중인 일간투데이 박구민 기자에게 한 말.

 
▶[한국투자증권] 이희주 커뮤니케이션본부장
"이번 공모전은 증권업계 최초로 실시한 순수 기업PR 광고 공모전으로 수상된 작품을 실제 광고로 활용하고 있다. 올해 역시 광고 및 마케팅 분야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이 위트 있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이번 공모전에 도전하길 바란다"

- 한국투자증권이 전국 대학(원)생 대상 '2018 한국투자증권 대학생 광고공모전' 을 개최하는 것을 취재중인 기자들에게 밝힌 말. 


▶[aT] 배민식 홍보실장
"브라질은 전반적으로 아시아 식품과 음식재료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한국 농식품의 수출 확대와 시장 진출 기회도 증가 추세라 브라질 시장 내 소비기반 마련을 위해 지속적으로 우리 농식품을 알리겠다"

- aT(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지난 23일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한국과 멕시코 월드컵 경기 응원전을 펼치며 ‘바모스 코레이아! 사보레이에 아 꼬미다 코레아나!’ 행사를 개최한 것을 취재중인 조선일보의 조홍복 기자에게 한 말.


▶[하이트진로] 홍보팀 이영목 상무
"영남지역 고객들에게 지역에서 생산한 참이슬을 바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지금까지 그랬던 것처럼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고용안정 강화와 함께 브랜드 입지에 걸맞은 활동으로 소비자와 지속적으로 소통해 나가겠다."

-하이트진로가 최근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지역 내 시장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6월 중순 설비 추가를 마치고  마산 공장에서 생산한 참이슬을 첫 출고한 것을 취재중인 스포츠한국의 이승택 기자에게 한 말.


▶[KT] 홍보실 진병권 상무
"각 그룹사에 1등 홍보 DNA를 이식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향후 KT 그룹의 홍보역량을 강화하고 경험을 나누기 위해 전략 워크숍을 꾸준히 개최할 계획이다"

- KT가 KT홍보실을 비롯해 BC카드·KT스카이라이프 등 그룹사 23곳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하여 성공적인 홍보 사례를 공유하고,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한 홍보 전략을 모색하는 그룹홍보 전략 워크숍을 개최한 것과 관련 취재진들에게 한 말.


▶[SKB] 홍보실 정양기 팀장
"홈앤서비스가 지난해 거둔 당기순이익이 1천만 원이다. 웬만하면 SKB 자회사 직원으로 고용하고 싶지만, 회사 입장에서도 전원 고용까지는 힘든 것이 현실이다"

-SK브로드밴드의 인터넷과 IPTV 설치·수리 서비스 자회사인 홈앤서비스가 출범한 지 1년이 됐지만 노사 간 갈등이 여전하자 이를 취재중인 미디어SR의 김시아 기자에게 한 말.


▶[한국관광공사] 한화준 국내온라인홍보팀장
"공사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국내여행만의 숨은 매력들이 젊은 청년들을 비롯해 국민 전체로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

- 한국관광공사가 '대한민국 구석구석 일주일 살기 프로젝트' 등 변화하는 여행패턴에 맞춘 다양한 국내여행 사업을 추진하자 이를 취재중인 포커스데일리의 김동원 기자에게 한 말.


▶[매일유업] 홍보팀 구자효 차장
"아이돌의 경우 단순한 제품 홍보를 넘어 특유의 콘텐트 생산 능력을 바탕으로 브랜드 전반에 긍정적인 이미지를 만들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  걸그룹 '마마무'를 앞세워 자사 제품을 알리는 동시에 음원과 뮤직비디오 등을 활용해 브랜드 메시지인 ‘매일 바이오의 힘을 더하세요’를 알리고 있는 매일유업과 한류스타를 모델로 앞세워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려는 기업을 취재중인 중앙선데이의 이수기 기자에게 한 말.


▶[bhc치킨] 김동한 홍보팀장
"프랜차이즈업에 대한 관심과 뜨거운 열정을 가진 청년들의 많은 지원을 기다리고 있다. 아낌없는 지원을 통해 우수인력을 배출하고 미래 핵심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

- 치킨 브랜드 bhc치킨이 고용 창출에 앞장서기 위해 ‘청년 인큐베이팅제’ 지원자 모집에 나선다고 밝힌 것과 관련 이를 취재중인 비즈트리뷴의 전지현 기자에게 한 말.   


▶[한수원] 이은홍 홍보팀장
"이번 연극은 직원들의 부패 경각심을 일깨우고 세대간 갈등과 성희롱 등 직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들을 유쾌하게 연출해 직원들의 호흥을 얻었다"

- 한국수력원자력이 임직원들의 '청렴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한 사내 연극(청렴윤리 힐링 연극)을 취재중인 파이낸셜뉴스의 정상균 기자에게 한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