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실25시]이번주(7월둘째주)홍보인의 말!말!말

2018-07-16     김재일
[AP뉴스=김재일 기자 ] 2018년 7월 7일(토)~ 7월 13일(금) 까지 언론에 보도된 홍보인들의 말!

▶[대한항공] 홍보팀 민경모 차장
"대한항공의 무료수하물 기준은 에어프랑스·영국항공 등 세계적인 유명항공사와 동일하고 에어아시아엑스보다는 오히려 더 넉넉하다"

- 대한항공의 비행기 출발이 지연되고, 무료수하물 기준도 일본, 베트남, 중국에 비해 불리하다는 승객들의 불만이 있자 이를 취재중인 중앙일보의 함종선 기자에게 한 말.
 

▶[수협] 전대지 홍보실장
"법의 절차에 따라서 할 수밖에 없는 상태고 어차피 신시장을 관리하고 있고, 상인들이 이쪽으로 옮겨만 오면 되거든요."

- 점포 이전문제를 놓고 수년째 갈등을 빚고 있는 서울 노량진수산시장에서 법원 집행관들과 옛날 시장 상인들 사이 물리적 충돌을 빚는 광경을 취재중인 SBS 신정은 기자에게 한 말.


▶[하얏트] 김영옥 마케팅PR팀장
"기존에는 모든 선베드 구역이 무료로 개방되어 개장 시간 전부터 줄을 서서 기다리는 수고로움을 견뎌야 했다. 보다 쾌적한 환경과 서비스 개선을 통해 고객 만족을 높이고자 야외 수영장의 일부 선베드 구역을 사전예약 유료화서비스로 운영할 예정이다"

-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이 야외 수영장 선베드를 유료로 판매하는 것에 대해 고객들이 지나친 상술이라고 비난을 하자 이를 취재중인 미디어펜의 김영진 기자에게 한 말.


▶[아시아나항공] 강상용  홍보팀장
"현재 기내식 대란과 관련된 문제들이 100% 정상화 단계에 안착한 것은 아니다. 내부에서도 기내식 정상화에 총력을 쏟고 있어 항공사 이미지 개선에 대한 계획은 이후에 논의될 것이다"

- 기내식 대란에도 불구하고 여름 성수기를 맞아 순항중인 아시아나항공을 취재중인 이지경제의 이민섭 기자에게 한 말.


▶[한국에너지공단] 강진희 홍보실장
"문 닫고 냉방 영업, 적정 실내온도 준수 등 생활 속 에너지절약 실천에 국민 여러분들께서 적극 동참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

- 올해 여름부터 에너지절약을 실천하는 착한가게가 소규모 인증제가 아니라 누구나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열린 참여방식으로 추진되는 것과 관련하여 언론사 취재진에게 남긴 말.


▶[샘표] 이윤아 홍보팀장
"우리맛 공간은 우리 식탁, 우리 식문화에 대한 정보를 상호 교류하기 위해 마련된 플랫폼이다. 앞으로도 식문화 발전을 위해 직접 체험하고 함께 고민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마련할 계획이다"

- 지난 3월 문을 연 `샘표 우리맛 공간`이 우리맛과 식문화를 공유하는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자 취재진들에게 남긴 말.


▶[에어부산] 박진우 홍보팀장
"여름철 휴가시즌을 맞아 국내선과 국제선 33개 전 노선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연중 가장 저렴한 FLY&SALE 프로모션에 기존 특가 이벤트보다 더 많은 좌석을 오픈할 예정으로,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시기 바란다"

- 에어부산이 오는 17일부터 1년에 단 두 번 열리는 초특가 항공권 프로모션인‘FLY&SALE(플라이앤세일)’을 실시하는 것을 취재중인 울산매일의 김성대 기자에게 한 말.


▶[강원랜드] 고태성 홍보팀장
"최근 무릉댐 담수의 수질 검사를 수질검사기관에 의뢰한 결과에 따르면 납, 비소 등 중금속 성분이 전혀 검출되지 않았을 뿐 아니라, 경도 13으로 우리나라 수도법상 음료수 수질 기준인 300보다 훨씬 낮았다. 이 물을 원수로 사용하는 하이원 워터월드에서는 누구나 수질 걱정 없이 물놀이를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힐링과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

- 하이원리조트가 최근 프리미엄 물놀이 시설 '하이원 워터월드'를 오픈하자 이를 취재중인 스포츠조선의 김형우 관광전문 기자에게 한 말.


▶[한국관광공사] 한화준  국내온라인홍보팀장
"공사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국내여행만의 숨은 매력들이 젊은 청년들을 비롯해 국민 전체로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 

- 한국관광공사의 여름 이벤트인 '대한민국 구석구석 일주일 살기 프로젝트'와 '나를 찾아 떠나는 90일간의 여행 마이리얼갭이어'등을 취재중인 매일경제의 홍지연 여행기자에게 한 말.


▶[현대해상] 김진형 홍보부장
"내일을 위한 마음 곁에 현대해상이 든든하게 함께 한다는 내용으로 보험의 가치를 따뜻하게 표현했다. 이번 신규 광고를 통해 내일을 위한 준비가 곧 소중한 사람을 지키기 위한 마음이며, 고객을 향한 현대해상의 마음과도 같다는 점을 전달하고자 했다."

- 7월부터 새 TV광고 ‘마음봇 시리즈-아빠’ 편을 지상파 및 케이블 TV를 통해 방영하고 있는 현대해상을 취재중인 한국보험신문의 최은수 기자에게 한 말.


▶[신도리코] 홍보실 윤후석 차장 
"2016년 3D프린터 시장에 후발주자로 뛰어들었지만 2D 출력기 제조 노하우와 애프터서비스를 접목한 덕에 단숨에 국내 브랜드 중 1위로 도약했다"

-국내 보급형 3D프린터 시장을 취재중인 중앙일보의 정심교 기자에게 한 말.


▶[SK텔레콤] 이준호 홍보2실장
"앞으로도 청년들의 고민을 이해하고 기업과 사회의 지향점을 찾는 다양한 장을 만들겠다"

- 5세대(G) 통신, 사물인터넷(IoT), 유통망 같은 SK텔레콤이 가진 공유 인프라를 활용해 함께 행복해질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자는  ‘행복 인사이트 시즌2’ 결선을 취재중인 조선비즈의 안별 기자에게 한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