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주 매출 향상을 위해 열일하는 구글 유튜브

2018-10-04     김재일
eidkfdfdf.jpg
 ⓒ유튜브의 트루뷰인스트림 광고

[AP뉴스= 김재일 기자] 구글이 유튜브의 광고주가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게 하기 위한 새 상품을 내놨다. 유튜브가 '트루뷰인스트림' 광고 기능을 추가하여 광고주에게  제공한 것이다.

유튜브의 새로운 온라인 광고 형식은 기존처럼 사용자가 광고를 보면서 단지 클릭만 하는 것이 아니다. 유튜브는 광고주가 위치 정보나 양식을 광고에 추가할 수 있게 하여 사용자가 광고를 보면서 서비스에 가입하거나 더 다양한 정보를 이메일로 받을 수 있게 하였다.

이 기능을 통해 광고주는 사용자들이 광고를 보면서 영화나 공연 티켓을 구매하게 하고 여행 예약을 할 수 있게 하였다.

하지만 유튜브의 새로운 광고 기능이 사용자 모두를 만족시킬 순 없다. 어떤이는 영화 광고를 보면서 영화 티켓을 구매하는 것을 유용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어떤 이는 오히려 영상을 보는데 방해가 된다고 생각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유튜브의 새로운 광고 기능에 대해 광고주들은 만족해하는 분위기다.

이 새로운 기능을 유튜브와 함게 테스트 하는 브랜드로는 보다폰, 20세기폭스, 헤드 스페이스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