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모바일트렌드 여섯가지

2018-11-23     김재일
[AP뉴스= 김재일 기자]  디지털 광고 전문 기업 [인크로스]가 〈2019 모바일 트렌드 6〉를 발표했다. 2019년 모바일 트렌드의 핵심은 '5G'다. 5G와 결합된 AR, VR, 블록체인 등의 새로운 형태의 광고가 등장하고 소비될 것으로 보인다.
 
 
① 초고속 초저지연 초연결 5G 시대의 개막
 
2019년에는 5G가 본격적으로 상용화 되면서 이를 활용한 사업이 확장될 전망이다. 5G는 4G LTE보다 최대 100배 정도가 빠르다. 2019년에는 다양한 산업군에서 새로운 형태의 디지털 온라인 광고가 생겨날 것으로 전망된다.
 
② 킬러콘텐츠가 될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5G기술의 최대 수혜자는 다름아닌 AR과 VR게임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AR/VR 가상 공간 내 가상 스토어를 삽입하는 등 새로운 형태의 광고도 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5G로 버퍼링 없이 더욱 선명하고 생동감 넘치는 영상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기 때문에 유튜브를 비롯한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가 고속 성장을 할 것으로 보인다.
 
③ 더 똑똑해질 스마트 디바이스 전쟁
 
최근 '혼족'이라 불리우는 1인 가구 형태가 증가하면서 '스마트 홈 시큐리티'산업이 주목되고 있다. 무인도어락, 독거노인 케어, 반려동물 케어, 에너지 관리 등 빈 집을 스마트 디바이스를 통해 원격 조종하고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들이 우후죽순 늘어나고 있다.
 
④ 커넥티드 카와 무인자동차 시대가 열린다
 
2019년에는 무인자동차를 통하여 사람이 없어도 도로를 주행하여 자동차 고장 등  긴급 상황 발생 시 사건을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하는데 주력할 것으로 보인다.
 
⑤ 클라우드를 넘어 엣지 컴퓨팅 시대로
 
엣지 컴퓨팅 기술이 도입되고,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하게 됨녀 현재 데이터화 할 수 있는 내용의 커버리지가 커져 다양한 분야를 데이터로 저장할 수 있게 된다. 
다양한 데이터를 저장하고 축적하면, 데이터를 정제하여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데이터 마켓플레이스' 사업이 생겨날 것으로 전망 된다.
 
⑥ 5G와 블록체인의 강력한 결합
 
블록체인은 복잡하게 거치는 유통 과정을 단순화하여 소비자와 생산자가 바로 직거래할 수 있도록 해주는 시스템이다. 이로 인해 생산자가 만드는 자체 플랫폼별 광고 구좌가 생길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