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인터넷광고 사상최대 매출 1천억불 눈앞
2018-11-28 김지민
통상 상반기 보다 더 높았던 하반기 매출까지 감안하면 역사상 처음으로 1천억달러를 돌파하게 된다. 대부분의 광고주가 디지털 미디어에 광고를 집행한 적이 있다는 것이다.
pwc 보고서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디지털 광고 수익은 상반기에 전년 대비 35 % 증가한 70 억 달러를 기록했으며 이 수익의 60 %는 모바일 동영상이다.
ⓑ현재 모든 디지털 광고 수익의 2/3 (63 %)를 차지하는 모바일은 인터넷 광고 플랫폼으로 계속 사용되고 있다
ⓒ광고주는 2018 년 상반기에 모바일 미디어에 309 억 달러를 지출하여 작년 동기의 218 억 달러보다 무려 42 % 증가했다.
ⓓ모바일 검색 광고는 또상반기에 37 % 증가한 135 억 달러로 크게 증가했다. 반면 데스크톱 검색은 93 억 달러에 그쳤다.
ⓔ모바일 검색이 총 검색 수익의 59 %를 차지한다.
보고서를 요약하면 이미 모바일이 데스크탑 광고의 매출을 따돌리고 앞선지 오래며 그중에서도 모바일 동영상과 SNS 광고 매출이 검색 광고를 따라잡고 있다는 것이다.
이 추세는 앞으로도 계속 될 것이며 조만간 모바일 동영상과 SNS가 검색 광고보다 매출이 더 많아질 것으로 보인다.
IAB의 담당 수석 부사장인 Anna Bager는 "디지털 광고가 브랜드 마케팅 담당자들에게 최우선 순위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동영상 광고는 특히 모바일 장치에서 급증한다. 디지털 오디오 및 소셜 미디어와 같은 다른 포맷도 급증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성장을 이루기에 충분하다. "라고 말하며 보고서를 뒷받침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