퀸 노래 삽입한 광고 대박!

2018-12-06     박혜미
[AP뉴스= 박혜미 기자]  그룹 퀸의 일대기를 다룬 영화 '보헤미안랩소디'가 세간의 화제다. 역대 음악 영화중 전대 미문의 흥행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최근 600만을 돌파했다. 흥행실적이 어디까지 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퀸의 음악은 우리 생활 속에 많이 스며들어 있다. 드라마, 영화, 그리고 광고에까지. 우리가 익히 아는 음악도 이게 퀸의 노래였어? 하고 놀라게 되는 일도 간혹 있다.

퀸의 음악이 광고에 삽입되는 경우는 너무도 많다. 그 중에서도 꽤 알려진 광고속 퀸의 음악을 들어보자. 

먼저 광고임에도 불구하고 가장 많은 사람들이 감동 받은 광고는 [하이네켄] 광고다.  보헤미안랩소디가 삽입됐다. 퀸 추모 40년후 라는 부제가 붙여져 있는 광고다. 볼륨을 켜고 들어보길 권한다.



다음 펩시콜라 광고다. We Will Rock You 가 삽입됐다. 톱가수 핑크 , 브리트리 스피어스, 비욘세 가 노래했다.



펩시콜라 가는데 코카콜라가 빠질 수 있나? 코카콜라도 퀸의 노래를 사용하여 광고를 만들었다.  I Want To Break Free 가 광고에 삽입됐다. 광고는 그냥 평범하다.



 아래의 광고는 데일리 밀크 광고다. 광고를 보면 뭘 광고하는지 좀 헷갈리기는 하다. Don't Stop Me Now가 삽입됐다.



아래 비자카드 광고도  위 광고와 같은 Don't Stop Me Now 를 광고에 사용했다. 꽤 재미있다. 돈(카드)만 있으면 뭐든 다 바꿀 수 있다는 메시지가 좀 씁쓸하긴 하다.



미국의 쇼핑몰 아마존 뮤직의 광고에도 퀸의 노래가 삽입됐다.  Somebody To Love



O2 Be more dog 는 한 때  꽤 유명했던 SF영화 DUNE OST에 나온  퀸의 음악 (flash)을  사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