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5주차]홍보인들의 소식과 그들의 말

2019-01-28     김재일
[AP신문= 김재일 기자] 2018년 1월 21일(월)~ 2019년 1월 26일(토) 까지 홍보인들의 주요 동정과 언론에 보도된 홍보인들의 말!


[동정]


■예금보험공사 홍보실장 유대일 1/21

■신한금융지주 브랜드전략본부 강주성 팀장 승진 (P3) 1/25

■신한은행 홍보부 채수웅 부장 부서장 승진 (SM)  1/25

■주택금융공사 홍보실장 전철홍 1/25

■산업은행 홍보실 홍보팀장 백준영 1/25


[부고]

■한화건설 홍보팀 장민수 과장 조모상
△1월 25일 장민수(한화건설 홍보팀 과장)씨 조모상=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중부대로 411 용인강남병원 장례식장 1호실 , 발인 27일. (031)300-0144


[홍보인의 말말말]

▶귀뚜라미보일러 홍보팀 박도준  차장
"충남 서산과 남양주, 강릉 펜션 보일러 가스누출 사고 등은 조사 결과, 보일러 자체 결함이 아닌 설치 과정 등 시공상 문제로 밝혀졌다."
- 최근 1년 새 발생한 3건의 일산화탄소 중독사고 현장에 설치된 보일러 제조사가 귀뚜라미보일러인 것으로 드러난 것과 관련 이지경제 이민섭 기자에게 한 말.

▶이마트 홍보팀 송진호 대리
"지난해 전체 마스크 판매 중 대용량 마스크 비중은 47%로 절반에 못 미쳤는데, 올 들어 71%까지 치솟았다."
-올겨울 미세먼지가 극성을 부리면서 대용량 마스크를 구매하는 등 때 아닌 특수를 누리고 있는 유통업계 등을 취재중인 부산일보 이자영 기자에게 한 말.

▶CGV 홍보팀 김대희 부장
"영화 ‘완벽한 타인’ 흥행 이후 코미디가 잘 버무려진 영화가 주목받고 있다."
- '말모이', 내 안의 그놈', '극한직업' 등 최근 뜸했던 코미디 영화가 박스오피스를 점령한 현상과 관련 동아일보 김민 기자에게 한 말.

▶이랜드리테일 황보성 홍보팀장
"불황이면 좀 더 저렴한 상품을 찾으며 아울렛 매출을 이끌던 중산층의 소비심리가 크게 위축된 것 같다."
-경기 하강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이 지역 유통업계를 흔들고 있는 것과 관련 매일신문 김윤기 기자 에게 한 말.

▶한국동서발전 함성원 홍보팀장
"해외사업실장하고 유가족이 함께 인도네시아에서 사건과 관련해 수습 중이며, 곧 노조 대표도 인도네시아에 도착해 함께 참여할 계획입니다."
-인도네시아의 민간 발전소에 파견된 한국동서발전 직원이 현지 숙소에서 흉기에 찔려 숨진 채 발견된 것과 관련 YTN 최재민 기자에게 한 말.

▶오비맥주 이은아 홍보부장
"사회공헌 브랜드 아래 보다 더 체계적이고 일관된 활동을 펼침으로써 더욱더 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데 힘쓸 것이다."
-오비맥주가 새로운 사회공헌 브랜드 ‘OB좋은세상’을 선포한 것과 관련 스포츠한국 이승택 기자에게 한 말

▶SK이노베이션 임수길 홍보실장
"구성원 대부분이 노사의 자율적인 합의를 존중하며 1% 행복나눔에 참여한다는 것은 회사의 성장이 사회의 성숙한 발전에 기여해야 한다는 문화가 정착된 것이다."
- SK이노베이션 노사가 기본급 1%로 조성하는 행복나눔 기금이 올 연말이 되면 100억원을 넘어서는 것과 관련 기자들에게 한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