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4주차] 홍보인들의 소식과 그들의 말

2019-05-27     김재일
[AP신문= 김재일 기자] 2019년 5월 20일(월)~ 2019년 5월 26일(일) 까지 홍보인들의 주요 동정과 언론에 보도된 홍보인들의 말!

[동정]

■ CJ그룹 홍보실 정길근 부사장이 오는 6월 17일부터 개최되는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PR부문 심사위원으로 선정됐다.


[홍보인의 말말말]

▶ 엘지유플러스 백용대 홍보기획팀장
"일부 부품에 대해서는 자체 개발하거나 대체 부품들을 가지고 있어서 일단 공급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 미국의 화웨이 제재와 관련 유일하게 화웨이의 LTE와 5G 무선장비를 사용하고 있는 엘지유플러스 5G 구축에 어려움이 없는지 취재를 한 KBS 홍화경 기자에게 한 말.

▶ CJENM 윤인호 (기생충) 홍보팀장
 "한국적인 색깔에 더해서 전세계인들이 보편적으로 공감할 수 있는 그런 메시지를 가지고 있는 작품이라는 판단에 많은 관심이 있는 것 같습니다. "
- 봉준호 감독의 신작, 영화 '기생충'이 프랑스 칸 국제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것과 관련 MBC 김미희 기자에게 한 말.

▶ 롯데쇼핑 홍보실 정호경 팀장
"키덜트 시장은 경제력이 있는 30∼40대가 주요 고객이기 때문에 향후 매출 여력이 풍부하다"
- 키덜트 관련 상품 매출이 급성장하고 최근 몇 년 사이 새로운 매출 동력 상품으로 등장한 것과 관련 연합뉴스 이종민 기자에게 한 말.

▶ 쌍용차 곽용섭 홍보팀장
 "티볼리는 이번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시선을 사로 잡는 디자인과 화려한 디지털 인터페이스, 최첨단 기술로 오너들에게 만족감을 선사할 것이다"
- 쌍용자동차 소형 SUV 티볼리의 신모델 출시 일정이 확정된 것과 관련 스포츠한국 이승택 기자에게 한 말.

▶ KT 홍보실장 윤종진 부사장
 "KT는 국민 기업으로 온라인 환경 조성에 기본적인 통신 인프라를 제공하기에 건전하고 선진적인 인터넷 문화 조성에 대해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다"
-KT가 지난 24일 '선플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것과 관련 기자들에게 한 말.

▶ SK이노베이션 임수길 홍보실장
 "급성장하는 배터리, 소재산업에서는 한 기업의 주도보다는 모든 밸류체인에서 세계적으로 통하는 경쟁력을 갖추는 것이 성패의 핵심이 될 것이다"
- SK이노베이션이 지난 22일 배터리 및 분리막 생산거점 확보 현장에 중소기업과 함께 진출하기로 밝힌 것과 관련 SK이노 임수길 홍보실장이 기자들에게 한 말.

▶ 한국전기안전공사 권순천 홍보실장
 "'아장아장 다둥이마라톤대회' 이벤트를 통해 부모와 아이가 함께 생활 속 전기안전의 중요성을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갖길 바란다"
- 한국전기안전공사가 지난 25일 '아장아장 다둥이마라톤대회' 참관객들을 위해 특별공연을 펼친 것과 관련 기자들에게 한 말.

▶ 롯데관광개발 김병주 홍보실장
 "제주드림타워는 싱가포르의 랜드마크인 '마리나베이샌즈'처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도심형 복합리조트의 롤 모델이 될 것이다"
- 롯데관광개발이 제주드림타워 복합리조트 연내 완공을 앞두고 기자들에게 한 말.

▶ bhc치킨 김동한 홍보팀장
 "가정의 달에 어르신들을 찾아뵙게 되어 더욱 의미있는 봉사활동이었다"
- bhc치킨의 해바라기 봉사단이 종로구에 위치한 요양원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을 진행한 것과 관련 기자들에게 한 말.

▶ 보령제약 홍보팀 이진오 차장
 "느티나무는 1000년을 살 수 있는 한국의 고유종이다. 보령제약이 100년을 넘어 1000년까지 발전해 나가길 기원하는 의미에서 심었다"
-  충남 예산에 문은 연 보령제약의 생산단지 정문에 62년 수령의 느티나무가 심어진 것과 관련  한경비즈니스 최은석 기자에게 한 말.

▶ 롯데제과 홍보팀 김성민 대리
 "빠다코코낫은 워낙 오래된 장수 제품이다 보니 취식 연령대가 높았지만 최근 앙빠가 유행하면서 20~30대 여성의 취식 비율이 높아져 브랜드가 젊어졌다"
- 롯데제과의 장수제품 빠다코코낫 비스켓을 사용한 ‘앙빠’라는 이름의 디저트가 입소문을 타면서 판매가 늘어나는 현상을 취재한 이지경제의 김보람 기자에게 한 말.

▶ 한국코카콜라 홍보부 박형재 상무
 "한국코카콜라는 지속가능경영이라는 경영철학 아래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물의 소중함과 환경 보존의 중요성을 알 수 있도록 어린이 그린리더십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 한국코카콜라가 지난 18일 환경재단과 함께 세종 장남평야에서 '2019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2차 과정'을 진행한 것과 관련 기자들에게 한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