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신문= 박혜미 기자] 사람들은 맥도날드의 수많은 메뉴중에서도 세계적으로 유명한 감자튀김을 좋아한다. 가격도 저렴한 편이라 부담없이 나눠 먹는 음식중에 하나다.
맥도날드는 지난 7월 13일 프렌치프라이데이(감자튀김의 날)을 기념하여 "사랑을 나누라"고 권유하는 캠페인으로 이 날을 기념하고 축하했다.
광고대행사 We Are Unlimited가 맥도날드와 제휴하여 만든 '사랑을 나누라'라는 작품은 감자튀김을 나누기를 좋아하는 다양한 사람들을 작품에 담았다.
이 크리에이티브는 감자튀김 위에 맞잡은 두 개의 다른 손이 맥도날드의 상징적인 노란색 아치를 보여준다. 유명한 사진작가 마크 셀리거가 촬영한 이 캠페인 이미지는 소셜, 옥외광고, 타임스퀘어의 맥도날드 광고판까지 모든 플랫폼에서 고객의 주목을 받고 있다.
맥도날드는 캠페인 기간 중 우버이츠(배달앱)에서 주문한 고객에게 무료로 감자튀김을 제공하고 있다.
[크레딧]
CLIENT: McDonald’s
Chief Marketing Officer: Morgan Flatley
Vice President of Marketing, Brand Content and Engagement: Kenny Mitchell
Sr. Director, Brand Content: Julie Wenger
Retail Experience Director: Betsy Zurek
CREATIVE AGENCY: We Are Unlimited
Chief Creative Officer, DDB North America: Ari Weiss
Chief Creative Officer, We Are Unlimited: Toygar Bazarkaya
PRODUCTION COMPANY: Mark Seliger Photography
Photographer: Mark Seliger
Producer: Coco Knudson
Agent / Executive Producer: Ruth Levy
Archivist & Post-Production Manager: Rachel Crowe
Managing Director, We Are Unlimited: Chris Loeffler
Head of Account Management, We Are Unlimited: Melanie Behling
Head of Social Media Strategy, We Are Unlimited: Lora Stock
Creative Director, We Are Unlimited: Mark Wegwerth
Associate Creative Director, We Are Unlimited: Jonathan Pliego
Associate Creative Director, We Are Unlimited: Sean Collander
Art Director, We Are Unlimited: Shelby Tamura
Copywriter, We Are Unlimited: Rachel Dawer
Account Director, We Are Unlimited: Kate Kerans
Account Supervisor, We Are Unlimited: Nika Longo
Account Executive, We Are Unlimited: Chelsea Chamberlain
Art Producer, We Are Unlimited: Jessica Sokolowski
Executive Producer, We Are Unlimited: Marianne New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