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호반써밋 더 센트럴 상가 투시도
사진 = 호반써밋 더 센트럴 상가 투시도

 

[AP신문 = 윤종진 기자]대구 중구 일대에 분양하는 '호반써밋 더 센트럴' 주상복합 내 근린생활시설이 이달 분양에 나선다.

이 단지는 지상 1~2층 총 9개 블록, 95실(1층 5블록 55실, 2층 4블록 40실) 규모로 조성되는 120m 스트리트형 상가다.

단지의 장점으로 3개 노선이 모두 도보로 이용 가능한 역세권 상가라는 것. 대구도시철도 1, 2, 3호선이 모두 지나는 반월당역, 경대병원역, 건들바위역 등에 둘러싸여 있는 역세권 상권으로 풍부한 유동인구를 자랑한다.

특히 주변에 아파트와 주택, 오피스텔 거주자 등 1만 1,000여세대에 달하는 고정수요가 있다.  주변에는 대구 사대부고 등 명문학교와 경대병원 등 대학병원 의료시설과 성형외과 치과, 내과등 클리닉, 학원 등이 있어 업종선택의 폭도 넓다.

또한 동성로, 경대병원, 대봉동, 남산동 등 반월당역을 중심으로 한 대구 중심상권으로 일 평균 유동인구가 20만명에 달하며 연간 3,700만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근대골목과 김광석길, 봉리단길의 시작 지점에 있어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한편 상가와 함께 분양하는 호반써밋 더 센트럴은 지하 5층~지상 44층, 총 6개동 규모의 주상복합으로 아파트 457세대, 오피스텔 74실 등으로 구성된다. 입주는 오는 2026년 예정이다.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