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P신문 = 김상준 기자] 일동바이오사이언스(대표 이장휘)가 태국에 프로바이오틱스를 첫 수출하는 성과를 거뒀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태국의 밀로트 래버러토리스(Milott Laboratories)와 유산균 등 유익균으로 구성된 프로바이오틱스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초도 물량 60만여 회분에 대한 선적 및 발송을 마쳤다고 21일 밝혔다.
밀로트 래버러토리스는 태국 중부 사뭇쁘라깐(Samutprakarn)주에 본사를 둔 화장품 및 헬스케어 분야의 OEMㆍODM(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ㆍ제조자 개발 생산) 전문 회사로, 국내외 폭넓은 제휴 관계 및 유통망, 전용 인프라 등을 갖추고 있다.
수출 품목은 일동바이오사이언스가 자체 개발한 프로바이오틱스 원료 및 반제품이며, 밀로트를 통해 건강기능식품 등의 상품으로 허가를 거쳐 태국 현지에 유통될 예정이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일동제약(249420)의 유산균 관련 원천기술 및 인프라를 바탕으로 지난 2016년 일동홀딩스의 계열사로 분할 설립한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으로, 국내외 유수의 업체에 프로바이오틱스 원료 및 제품 등을 공급하고 있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향후 수출 원료의 균종과 제형을 다양화하고 관련 완제품 공급도 추진하는 등 밀로트와의 협력을 확대할 방침이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관계자는 “풍부한 종균 데이터, 코팅 공법 등 원천 기술, 할랄 · 코셔 인증 등을 바탕으로 프로바이오틱스 원료의 경쟁력 확보 및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며, “태국 진출을 계기로 인접한 동남아 국가 시장 개척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일동제약, 히알루론산 필러 ‘히알이브’ 출시
- 일동제약, 컨슈머헬스케어 부문장에 이신영 전무 영입
- 일동바이오사이언스, 3년 연속 ‘청년친화 강소기업’ 선정
- 소비자에게 "더 피로하라"고 말하는 비타민, 아로나민 골드
- 일동제약, 어린이 비타민 음료 '아로골드 키즈' 출시
- 일동제약·일동홀딩스 정기 주총 개최…"코로나 치료제 상용화에 집중"
- 일동제약 아로나민, 브랜드파워 종합영양제부문 9년 연속 1위
- ‘후다닥 약사’ 신규 오픈…의사·약사·환자 간 소통 인프라 구축
- 일동바이오사이언스, 美 ‘자체 검증 GRAS’ 취득…"해외 진출 유리해졌다"
- 일동제약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케이 펫 페어’서 ‘일동펫 시리즈’ 호응 얻어
- 일동제약, 글로벌사업본부 신설…이재준 부사장 영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