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P신문 = 이주원 기자] SSG닷컴이 ‘임직원 걷기 캠페인’을 통해 울진 산불 피해 아동 돕기에 나선다.
SSG닷컴은 오는 30일까지 한 달간 전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산불 피해 아동 구호 걷기 캠페인’을 펼친다고 1일 밝혔다. 참여자의 누적 걸음 수가 1억보를 달성하면 회사가 1000만원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목표 달성시 SSG닷컴은 기부금을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에 전달하고, 기부처에서는 울진 지역 산불 피해 아동들에게 ‘건강영양 꾸러미 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동의 안전한 생활과 면역력 강화를 위해 영양제, 영양 간식, 마스크, 자가검사키트 등 실생활에 필요한 상품으로 구성했다.
앞서 SSG닷컴은 지난해 10월 한 달간 걷기 캠페인을 통해 기부 조건을 초과 달성하며 지역사회 저소득 조부모가정 아동 지원을 위한 기부금 1000만원을 전달한 바 있다.
SSG닷컴은 일상에서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기부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 참여를 높이고 지역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는 활동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올해도 SSG닷컴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연 2회 ‘쓱 드림 걷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패션, 유아동, 반려동물 용품 등 킬러 카테고리와 연계한 기부 활동도 계속 선보일 예정이다. 임직원들이 매월 자발적으로 기부하는 금액과 같은 액수의 후원금을 회사가 매칭해 기부하는 ‘희망배달캠페인’, 도서 나눔, 헌혈증 기증 활동도 지속한다.
박상대 SSG닷컴 ESG추진팀장은 “산불 피해 아동들에게 작게나마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쓱닷컴 전 임직원이 힘을 모아 목표 달성을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신세계그룹, 상반기 최대 쇼핑 축제 ‘랜더스데이’ 2일부터 실시
- 이마트, 점포 업무용 차량 160여 대 전기차로 전면 교체
- 쓱닷컴, 2200억원 투자해 부산에 스마트 물류센터 구축한다
- 이마트, ‘카메라 옴니 서비스’ 매장 확대…시범매장 석 달간 매출 9배↑
- 신세계百, 봄맞이 정기세일…"최대 60% 할인율로 쇼핑 수요 선점"
- 쓱닷컴, 지마켓글로벌 손잡고 해외 역직구 사업 키운다
- 쓱닷컴, CJ ENM과 라방 연계 웹 예능 ‘거상 박명수’ 공개
- 쓱닷컴, 반려동물 카테고리 강화 행보 이어간다
- 쓱닷컴, ‘막스마라’ 공식스토어 오픈…"명품 경쟁력 강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