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블로코엑스와이지
사진= 블로코엑스와이지

 

[AP신문 = 윤종진 기자]

블로코엑스와이지는 여수시와 여수시체육회가 주최하는 무탄소 자전거 행사 ‘섬섬여수 그란폰도’에 참가해 탄소 저감 활동을 지원하는 그린 무브먼트 캠페인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섬섬여수 그란폰도’ 대회에서 블로코엑스와이지는 부스를 운영하며 ‘2023년 NIPA 블록체인 기술검증 및 해외 진출 지원 사업’에서 지원하는 14개 과제 중 하나로 선정된 ESG 멤버십 플랫폼 ‘CCCV’를 통한 탄소 저감 활동을 소개했다.

ESG 멤버십 플랫폼 ‘CCCV’는 대표 기능으로 그린 무브먼트 포인트와 디지털 배지를 제공한다. 참여자들이 다양한 탄소 저감 활동에 참여할 때마다 포인트를 쌓을 수 있으며 해당 포인트를 통해 DAO 활동이 가능하다.

 블로코엑스와이지의 특허 받은 디지털 배지 기술이 담긴 참여 활동 배지 및 콜렉팅 기능은 참여자들의 활동 증명이 가능하며 지속적인 그린 무브먼트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동기 부여를 한다.

블로코엑스와이지의 웹3 디지털 배지 공인인증 서비스는 개인의 민감 정보를 비식별화하여 자신의 신원 및 자격을 증명할 수 있다.

블로코엑스와이지 김경훈 대표는 “그린포인트가 참여자들의 환경에 대한 긍정적인 기여하며 그린 무브먼트 활동을 지속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한다"라며 “ESG 앱 서비스 ‘CCCV’가 이러한 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첫걸음으로여겨진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