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신문(AP뉴스) / 한국PR협회 제공
ⓒAP신문(AP뉴스) / 한국PR협회 제공

[AP신문 = 김강진 기자] 한국PR협회(회장 조영석)가 PR 분야에 대한 대학생들의 이해를 높이고 그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한 '대학생PR위원회 4기'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PR 커뮤니케이션에 열정을 가진 국내외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활동 기간은 내년 7월부터 2026년 12월까지 약 1년 6개월이다. 협회는 서류 심사와 면접을 거쳐 PR기획 및 콘텐츠 제작 통합 부문에서 최종 2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지난 2022년 1기를 시작으로 출범한 대학생PR위원회는 PR 교육, 기획, 소셜미디어 운영, 공익 캠페인 등 다채로운 활동을 통해 예비 PR인들의 역량 강화에 기여해왔다.

이번 4기 위원들에게는 임명장 수여와 함께 한국PR협회가 주관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우선적으로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주요 기업 및 기관 탐방, 현업 전문가와의 멘토-멘티 프로그램 등을 통해 PR업계, 학계, 기업 및 공공기관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의 생생한 경험과 지식을 전수받고 긴밀하게 교류할 수 있다.

특히 이번 기수에서는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상무, 이상우 프레인앤리 연구소장, 김희연 amPR 대표, 문경호 플랜얼라이언스 대표가 한국PR협회 교육이사로서 위원들의 활동을 밀착 지도하며 전문성을 더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오는 6월 9일 오후 5시까지 구글 폼(☞ 바로가기) 을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