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신문(AP뉴스)/이미지 제공 = HD현대 ▲HD현대중공업 야드 전경
©AP신문(AP뉴스)/이미지 제공 = HD현대 ▲HD현대중공업 야드 전경

[AP신문 = 박수연 기자] HD현대중공업은 17일 열린 24차 교섭에서 2025년 임금교섭 잠정합의안(2차)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주요 내용은 ▲기본급 13만5000원(호봉승급분 3만5000원 포함) 인상 ▲격려금 520만원(상품권 20만원 포함) ▲특별 인센티브 100% ▲HD현대미포 합병 재도약 축하금 120만원 ▲고용안정 및 상생협약 체결 등이다. 

특히, 이번 잠정합의는 '회사의 역대 최고 제시' 및 동종사 대비 최고 수준으로, 최근 조선업 회복세 속 마스가(MASGA) 프로젝트 및 HD현대미포 합병 등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동력을 확보해 나가자는 의미를 담았다는 평가다. 

HD현대중공업 노조는 오는 19일 조합원 총회에서 이번 잠정합의안에 대한 찬반투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HD현대중공업 관계자는 “노사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두 번째 잠정합의안을 마련했다"며, "동종사 최고 수준의 이번 합의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지역사회 발전을 이끄는 원동력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