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P신문 = 조수빈 기자] NH선물(대표이사 강필규)은 오는 12월 31일까지 'EUREX MICRO 지수선물'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수수료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최근 유럽 및 글로벌 주식시장은 금리 경로 재평가, 달러 흐름, 지정학 변수 등으로 지수 변동성이 확대되고 있다. NH선물은 이러한 환경 속에서 고객들이 Eurex 마이크로 지수선물(Micro Index Futures)을 활용해 지수 노출을 관리할 수 있도록 거래 비용을 낮추는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Eurex Micro 수수료 할인 이벤트는 EUREX 거래소의 마이크로DAX, 마이크로 유로스탁스 50 품목을 대상으로 하며, 이벤트 기간 편도 기준 계약당 수수료는 0.79유로로 적용된다. 해외선물 계좌를 신규로 개설한 고객의 경우 사전 신청 없이 자동 적용되며, 기존 고객은 NH선물 홈페이지 내 이벤트 신청 게시판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이벤트 수수료는 API·WTS 등 모든 매체 거래 수수료에 적용된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NH선물의 해외선물 거래 활성화와 고객 감사 차원에서 마련된 행사로, 수수료 인하를 통해 빈번 체결 전략의 효율성을 높이고, 소액 단위 분할·추가매수 및 축소 전략 등 정교한 지수 노출 관리에 실질적 도움을 제공한다.
NH선물 관계자는 “마이크로 승수를 가진 Eurex 지수선물은 진입 부담을 낮추면서도 세밀한 헤지와 포지셔닝이 가능한 효율적 도구”라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이 거래비용 절감과 함께 다양한 전략 운용 기회를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NH선물은 파생상품을 전문적으로 중개하는 회사로 계좌 보유 시 국내 및 해외 선물옵션 거래가 가능하며, WTS·API 등 다양한 거래 채널과 합리적 수수료 및 각종 혜택으로 투자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또 1년 내내 해외선물 수수료 할인 이벤트도 진행 중에 있다. USD 결제품목에 한해 해외선물옵션 편도 기준 일반·미니 상품은 계약당 2.49달러, 마이크로 상품은 계약당 0.79달러(CME마이크로 지수선물 계약당 0.48달러)를 연중 조건 없이 모든 고객에게 적용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