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P신문 = 조수빈 기자] 신한투자증권은 신한금융그룹 자산관리 브랜드 ‘신한 Premier’ 산하 채널을 거래하는 고객의 자산이 200조원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신한 Premier’는 2024년 7월 출범했으며, 산하 채널에는 은행과 증권 복합점포인 PWM을 비롯해 패밀리오피스, PIB, 증권 영업점, 디지털 플랫폼 ‘신한 SOL 증권’ 등이 포함된다.
신한투자증권은 신한은행과 함께 ‘신한 Premier’ 채널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금융상품과 체계적인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고객 한 명의 니즈를 해결하기 위해 은행과 증권 전문가가 함께 참여하는 ‘신한 Premier 패스파인더’ 컨설팅과 브랜드 출범 1주년을 맞아 발간한 자산관리 가이드북 ‘혜안(慧眼)’은 초고액 자산가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또 누구나 MTS를 통해 신청할 수 있는 ‘신한 Premier 세미나’는 시황 전망, 섹터별 분석, 투자전략 등 고객 관심도가 높은 주제로 구성돼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아울러 도곡, 압구정, 여의도, 반포, 청담, 광화문 등 6개 지역에 마련된 ‘신한 Premier Hall’을 통해 우수 고객 대상 금융 세미나와 꽃꽂이, 다도, 드로잉 등 문화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이 공간은 동호회 활동, 가족행사, 미팅 등을 위한 대관 장소로도 활용되고 있다.
온·오프라인 채널 강화도 지속하고 있다. 2024년 12월 그룹 최초의 증권 단독 점포 ‘신한 Premier 패밀리오피스 광화문’을 개설한 데 이어, 올 5월에는 복합점포 형태의 ‘신한 Premier 패밀리오피스 청담’을 오픈했다. 연말에는 증권 단독 점포 2호인 ‘신한 Premier 패밀리오피스 청담 에비뉴’ 개점도 앞두고 있다.
온라인에서는 ‘AI PB’ 서비스를 통해 개인화된 투자 정보를 제공하고, 프리미엄 디지털 멤버십 ‘신한 Premier MyPB멤버스’로 디지털 채널 고객에게 자산관리 컨설팅과 투자 세미나 등 폭넓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정용욱 신한투자증권 자산관리총괄사장은 “신한 Premier는 ‘고객 중심 자산관리’라는 슬로건 아래 은행과 증권의 경계를 허물고 개인, 가문, 기업에서 임직원까지 자산관리 범위를 확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신한 Premier만의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혁신하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