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P신문 = 조수빈 기자] 두산건설(대표이사 이정환)은 ‘농소-강동 도로개설공사(2공구)’와 ‘154kV 남춘천-춘천 전력구공사’를 연이어 수주했다고 27일 밝혔다.
‘농소-강동 도로개설공사’는 울산시 역대 최대 규모의 도로사업 중 하나로, 향후 울산외곽순환도로와 연결돼 지역 내 동서 교통 흐름 개선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전체 4개 공구 중 1·3·4공구가 이미 착공된 가운데 두산건설은 지난 24일 2공구 계약을 체결하며 전 구간이 착공 단계에 들어갔다. 2공구의 총 공사금액은 1019억원이며, 이 중 두산건설의 지분은 816억원(80%)이다. 공사 기간은 착공일로부터 63개월이다.

두산건설은 지난 14일에도 한국전력공사가 발주한 ‘154kV 남춘천-춘천 전력구공사’를 수주했다. 이 사업은 총 연장 6550m 구간에 전력구를 신설하는 공사로, 이 중 1333m는 기계식 굴착 터널로 시공된다. 총 공사금액은 564억원이며, 두산건설의 지분은 395억원(70%)이다. 공사 기간은 착공일로부터 27개월이다.
두산건설은 2018년 ‘광양-여수 전력구공사’를 시작으로 전국 각지에서 전력구 사업을 수행하며 안정적인 시공 역량을 쌓아왔다. 이번 수주는 7번째 전력구 프로젝트로, 이를 통해 전력구 시공 분야에서의 선도적 입지를 공고히 했다.
또 두산건설은 전력구 외에도 철도, 지하철, 도로 등 다양한 토목 분야에서 꾸준히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국내 최초 민간제안형 무인 중전철인 신분당선의 대표사로 노선 기획부터 설계, 시공, 운영까지 전 과정을 수행했다. 경부고속철도, 수서~평택 SRT, 호남고속철도 등 주요 국가사업에도 참여했으며, 최근에는 별내선(8호선 연장), 7호선 청라 연장선 등 전국 지하철 사업에도 폭넓게 참여하고 있다.
올 상반기 기준 9조8000억원의 수주 잔고를 확보한 두산건설은 이번 수주를 통해 연말에도 10조원 수준의 수주 잔고를 유지할 것으로 내다봤다. 안정적인 사업 기반을 토대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두산건설 관계자는 “공공과 민간을 아우르는 균형 잡힌 수주 전략을 통해 안정적인 성장 기반을 다져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축적된 기술력과 시공 경험을 바탕으로 품질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시공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