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P신문 = 조수빈 기자] 하나증권(대표이사 강성묵)은 오는 12월 19일까지 ‘미국주식 주간 거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하나증권 해외주식 계좌를 보유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주간거래시간(오전 10시~오후 5시 30분) 동안 미국주식 TOP 7 중 한 종목 이상을 100만원 이상 매수하면 경품 응모 자격을 충족한다.
대상 종목은 테슬라, 팔란티어 테크, 엔비디아, 뉴스케일 파워, 아이온큐, 로빈훗 마케츠, 비트마인 이머션 테크놀로지스로, 올해 8~10월 동안 하나증권 고객들이 가장 많이 매수한 종목들로 구성됐다.
이벤트 참여 고객은 아이폰 17 PRO 256GB, 에어팟 PRO 3세대, 애플 주식, 애플 소수점 주식 중 원하는 경품을 골라 응모할 수 있다. 당첨자는 이벤트 종료 후 추첨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하나증권 홈페이지와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대현 하나증권 WM그룹장은 "미국주식 주간거래 재개로 손님의 거래 편의성과 시장 접근성이 한층 강화됐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손님들이 글로벌 시장에 보다 쉽게 참여하고, 투자와 함께 즐거움도 느낄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달 3일부터 미국 주식 정규장은 서머타임 해제에 따라 국내 시간 기준 오후 11시 30분부터 다음날 오전 6시까지 1시간 순연·운영된다. 또 지난해 8월 이후 중단됐던 미국 주식 주간 거래는 4일부터 재개돼,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운영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