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P신문 = 조수빈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발표한 2025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시중은행 최초로 총 19회째 시중은행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12일 밝혔다.
국가고객만족도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로, 미국고객만족도(ACSI)와 동일한 측정 방법을 이용해 대표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 성과는 급변하는 금융환경 속에서도 소비자 권익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고객 신뢰를 지키기 위한 노력과 현장 중심의 서비스 개선이 인정받은 결과다.
KB국민은행은 고객이 어디서나 편리하게 상담받을 수 있도록 금융권 최초로 점심시간 집중상담제를 도입해 전국으로 확대했으며, 금융취약계층 전용 상담 창구인 ‘도움드림창구’를 고령자·장애인·영유아 동반 보호자 등으로 넓혀 실질적 지원을 강화했다. 또 청년 소상공인을 위한 상생금융 프로그램을 지속 추진해 고객의 삶에 도움이 되는 금융 서비스를 강화해왔다.
이와 함께 인공지능(AI) 기반 보이스피싱 예방 시스템을 고도화해 의심 거래를 조기에 탐지하고, 계좌지급정지 등 신속한 예방조치가 가능하도록 했다. 이를 통해 지난 1월부터 10월 말까지 약 1253억원의 피해를 예방하는 등 고객 자산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소비자 권익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 혁신을 지속해 더욱 신뢰받는 은행이 되겠다”고 전했다.
조수빈 기자 press@apnews.kr
다른 기사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