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2019 대한민국 기본소득박람회
[AP신문=김가영 기자] 인기 유튜버 장덕대(본명 박상현)가 기본소득박람회 제 2회 전국 솥뚜껑 팽이배틀 챔피언십 홍보대사 계약을 맺었다.

홍보대사 계약을 맺은 장덕대는 구독자 100만 명에 달하는 인기 유튜브 채널 '대문 밖 장난감'의 운영자로 지난해에도 홍보대사로 활동했다.

'베이블레이드 버스트'와 같은 팽이 장난감 리뷰 영상을 유튜브에 게재해 어린이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유튜버 장덕대는 행사장 내 이벤트존에서 직경 1m짜리 거대한 솥뚜껑을 활용해 '장덕대를 이겨라'라는 코너를 마련했으며, 별도의 놀이 이벤트도 진행한다.

장덕대는 이 행사를 통해 어린이 관객에게 기념품을 전달하고 사진촬영을 하는 등 아이들에게 친숙한 모습으로 다가갈 예정이다.

창의적인 인재 육성과 과학적 놀이 문화 확산을 위해 치러지는 제 2회 전국 솥뚜껑 팽이배틀 챔피언십은 제 1회 대회에 비해 전시 및 체험 이벤트 등 여러 가지 다채로운 행사가 추가로 구성된다.

이번 챔피언십은 박람회 기간 중 수원컨벤션센터 1층 이벤트홀에서 진행되며 전국의 초·중등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1월 2일부터 2월 2일까지 예선전과 함께 한 달간 온라인 사전 참가 신청을 받는다.

아울러 이번 대회 입상자에게는 경기도교육감 포상,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장상 등 전 대회보다 더욱 많은 포상이 주어진다.

 

아래는 12월 19일(목요일) AP신문이 파악한 스타들의 광고 모델 선정 소식이다.

■ 2019년 12월 19일

▷유튜버 장덕대, 기본소득박람회 팽이배틀 홍보대사 계약
▷개그우먼 박나래, 아메리칸 투어리스터 공식 모델 계약
▷그룹 방탄소년단, 전기차 레이싱 포뮬러 E 홍보대사 계약
▷가수 모니카, 무선 이어폰 지오팟 전속 모델 계약
▷그룹 오마이걸, 제 9대 걸스카우트 홍보대사 계약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