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제공

펭수가 드디어 동원참치의 모델이 됐다. "펭수야, 참치 길만 걷자"던 팬들의 바람이 이뤄진 것이다.

하지만 놀랍게도, 이 광고 성사를 위해 더 기다린 쪽은 펭수가 아니라 동원참치인 것으로 보인다. 

26일 중앙일보 보도에 따르면, 동원그룹이 펭수 측에 컬래버 제안을 한 것은 한 달 전쯤이다. 펭수 측은 지난 20일 오후에야 제안에 응했다고 한다.

동원F&B 관계자는 "펭수가 광고계의 러브콜을 받기 시작하면서 동원참치와 펭수의 컬래버를 촉구하는 '펭클럽(펭수 팬덤 이름)'의 문의가 쇄도했다"고 말했다.

관계자는 또 "펭수에게 제대로 된 '동원참치 길'을 만들어주기 위해 꼼꼼하게 컬래버를 준비했다"고 했다.

펭수 몸값이 하루가 다르게 치솟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현재 펭수 몸값은 최대 5억 원이다. 펭수의 지식재산권은 글로벌 A급인 '해리포터'와 '디즈니'에 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래는 12월 26일(목요일) AP신문이 파악한 스타들의 광고 모델 선정 소식이다.

 

■ 2019년 12월 26일

▶ 유튜브 크리에이터 펭수(EBS), 동원참치 광고 모델 계약
▶ 배우 김병철(스토리제이컴퍼니), 알바천국 전속 모델 계약 연장
▶ 가수 헨리(몬스터엔터테인먼트그룹), 아이돌그룹 구구단 멤버 미나(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 전속 모델 계약
▶ 배우 이은재, 뷰티 브랜드 '한스킨' 전속 모델 계약
▶ 배우 수현(문화창고),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네이처메이드' 모델 계약
▶ 배우 황보라(워크하우스컴퍼니), 왕뚜껑 모델 계약
▶ 가수 정용화(FNC엔터테인먼트), 신세계조선호텔 홍보대사 위촉
▶ 배우 김보성(세도나미디어), 다일복지재단 홍보대사 위촉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