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신문=김효진 기자]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오는 3월 태국 파타야에서 열리는 애드페스트(ADFEST 2020) 참가단을 모집 중이다.
ADFEST는 1998년부터 매년 개최된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대표 광고제로 2020년 23주년을 맞는다. 'FIRED UP'이라는 애드패스트 2020의 테마에서부터 느낄 수 있듯 이번 행사 또한 아시아·태평양 각국 광고인들의 에너지와 열정으로 가득 채워질 것으로 보인다.
특히 올해는 디자인과 기능이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기술 장인정신의 실행을 기념하는 '디지털 크래프트 로터스'와, PR 플랫폼과 채널을 효과적으로 활용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명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작품을 시상하는 'PR 로터스'가 추가됐다.
총 스무 개 부문에 걸친 시상으로 어느 해보다 더 다채로운 분위기가 만들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2004년부터 매년 본 행사에 앞서 진행되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광고 인력 육성을 위한 '영 로터스 워크숍(Young Lotus Workshop)'은 올해 글로벌기업 아이소바(Isobar) 주관으로 열린다.
아이소바 GCCO 로날드 응(Ronald Ng) 워크숍 의장을 중심으로 중국, 홍콩, 일본 등 각국에서 활약하고 있는 아이소바 소속의 최고 전문가들이 멘토로 참가해 젊은 인재들에게 다양하고 수준 높은 경험을 전달할 예정이다.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아시아·태평양 광고계의 창의적인 에너지를 직접 느낄 수 있는 제23회 애드페스트 2020에 한국 광고인들이 많이 참여하기를 기다리고 있다.
1. 행사명 : 제23회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 2020)
2. 행사일정 및 장소 : 3월 18일(수) ∼ 21일(토), 태국 파타야 로얄클리프 호텔 PEACH 컨벤션 홀
3. 참가단 일정 : 3월 17일(화) ∼ 22일(일) (5박 6일)
4. 신청마감 : 1월 31일(금)
5. 문의 : 썬웨이여행사 담당 김태동 부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