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신문=박혜미 기자] 올해 1분기에 광고집행 횟수가 가장 많은 광고는 'KB 매직카 다이렉트'다. 두번째로 광고를 가장 많이 집행한 광고는 'OK 저축은행'이다. 'KB 매직카 다이렉트'와 'OK 저축은행'의 뒤를 이어 광고 집행을 많이 한 광고는 '칼로커트 다이어트' 이다.
 
이러한 집행 순위는 TNMS가 2019년 1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2019년도 1분기 브랜드별로 TV, 라디오, 신문, 잡지, 인터넷 매체에 광고를 집행한 횟수를 조사 한 결과 나타났다.
 
'KB 매직카 다이렉트'는 TV에 35,116번 광고집행 했으며,  인터넷에 500회를 집행 하여 총 35,616회 집행 한 것으로 나타났다. 'KB 매직카 다이렉트'는 TV 광고 집행 시 지상파와 종편에는 한번도 광고를 집행하지 않고 PP 채널에만 광고를 집행 한 특징을 보였다. 뿐만 아니라 라디오, 신문, 잡지에도 전혀 광고를 집행 하지 않았다.
 
집행 순위 2위 브랜드인 'OK 저축은행'은 총 33,245회 광고를 집행 했는데, 신문에만 1회를 집행 했을뿐 나머지 모두는 TV 광고에 집행했다. 'OK 저축은행'역시 지상파에는 전혀 광고를 집행하지 않았다. 종편과 PP채널에만 집행했을 뿐이다.
뿐만 아니라 라디오, 잡지, 인터넷 배너 광고에도 광고를 전혀 집행 하지 않았다. 
 
광고 집행 횟수가 많은 3위 브랜드는'칼로커트 다이어트'로 총 27,952회 집행 하였다. '칼로커트 다이어트'는 2위인 'OK저축은행'처럼 라디오, 신문, 잡지, 인터넷 베너 광고에는 전혀 집행 하지 않았다. TV 광고에만 집행 하였는데 TV 광고에는 종편 368회 PP채널 27,591회 집행 하였고 지상파에는 전혀 광고를 집행 하지 않았다.
 
결과적으로 1분기 광고집행 횟수가 많은 1위에서 3위 브랜드 모두 지상파에는 광고를 전혀 집행하지 않은 특징을 보였다. 이러한 특징은 4위 브랜드 '트리바고', 5위 브랜드 '러시앤캐시'까지 이어진다. 광고 매체로서의 지상파가 점점 매력을 잃어가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