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뉴스= 박혜미 기자] 지난 11월 17일 (금) 한국옥외광고센터(센터장 김현)와 한국OOH광고학회(회장 한광석)가 공동 주최·주관한 <대한민국 옥외광고포럼>이 코엑스에서 개최됐다.
섹션 1, 2, 3으로 나누어진 옥외광고포럼은 약 200여 명의 광고업계 임직원 및 일반 시민,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포럼에서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광고노출량 측정 방안과 옥외광고 법령개선을 위한 제언, 옥외 광고통계의 구축 현황과 추진 방향을 포함 총 7개의 주제 발표가 이어졌다.
각 섹션이 끝나고 난뒤의 종합토론에서는 참가자들이 거의 자리를 뜨지 않고 토론을 진지하게 경청할 정도로 옥외광고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나타냈다.
▲ 포럼 이모저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