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은 "여성들은 유튜브를 통해 자신들의 꿈과 비전을 자신의 목소리로 들려주고 있다. 그러한 메시지에 힘을 실어주고, 여성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있는 광고에 귀를 기울이고 경청하자는 의미로 이 광고를 선택했다"고 밝혔다.
유튜브가 선정한 리더보드 1위는 LG전자가 인도 진출 20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영상이다.
이 영상은 공개 5개월만에 1억뷰를 돌파하는 등 큰 인기를 얻었다. 약 4분 분량의 영상은 홀어머니 밑에서 자란 소녀가 우주비행사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담고 있다. 돌아가신 아버지가 별에 있다고 믿는 소녀는 우주비행사를 꿈꾸게 됐고, 어머니는 어려운 형편이지만 TV를 팔아 딸의 꿈을 돕는다. 결국 우주비행사의 꿈을 이루게 된 딸은 어머니에게 LG 올레드 TV를 선물한다는 내용이다.
한편,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는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광고의 지표다. 선정된 영상들은 시청자들로부터 사랑받고 화제가 된 것은 물론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광고로 평가받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