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뉴스= 김재일기자]  2018년 5월 5일(토)~ 5월 11일(금) 까지 언론에 보도된 홍보인들의 말!

▶[하나투어] 조일상 홍보팀장
"작년 말부터 모녀여행으로 광고 테마를 잡고 현재까지 크게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모녀여행과 혼여(女)행 등 다양한 형태의 여성 여행이 발전하면서 여성 여행객 수가 남성을 앞지르기 시작한 최근 여행 트렌드를 취재중인 뉴스핌 김유정 기자에게 한 말.


▶[SK이노베이션] 임수길 홍보실장(전무) 
"SK이노베이션은 그룹내 관계사 뿐 아니라 다른 시스템들과도 협력해 사회적가치를 키워 낼 것이다"

-  [SK스토아]가 공유인프라를 통한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해 시작한 유난희의 굿즈 프로그램에서 컨티뉴 백팩이 매진된 것과 관련한 코멘트.


▶[현대모비스] 홍보팀 강효진 과장 
"우수한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첨단 부품 수주를 지속적으로 늘려 올해 중국시장에서 1조원 이상의 수주성과를 올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 현대모비스가 사드보복 등의 어려움을 이겨내고 올해 중국 수주 금액이 1조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자 이를 취재한 아시아경제TV 정새미 기자와의 인터뷰 내용중.


▶[하이트진로] 홍보팀 이영목 상무 
"앞으로도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전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갈 것이다" 

- 가정의 달을 맞아 하이트진로 임직원들이 저소득층 노인과 어린이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취재한 스포츠한국의 이승택 기자에게 한 말.


▶[현대백화점] 유용무 홍보실 차장
 "호텔ㆍ테마공원ㆍ영화관ㆍ프리미엄 아울렛을 갖춘 지역 내 대표 랜드마크로 개발할 예정이며 일자리 창출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노력할 계획이다."

- 대전에 건립되는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과 관련하여 TJB 8뉴스 노동현기자와 인터뷰한 내용


▶[르노삼성] 황재모 홍보팀 과장
"체험이 당장 계약으로 이어지지는 않지만 소비자들 머릿속에 좋은 기억으로 남아 이후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된다"

- 르노 삼성의 팝업스토어 '아뜰리에르노 서울' 관련 취재를 한 지피코리아의 김미영 기자에게 한 말


▶[일화] 유연석 홍보실 부장
"50년, 100년 시간이 흘러도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는 장수 음료로 ‘맥콜 신화’를 계속 만들어 나가겠다" 

- 장수브랜드와 관련 일화 맥콜을 취재한 식품음료신문의 김승권 기자에게 한 말


▶담배회사 [ JTI ] 코리아 강유선 대외홍보부 이사
"휴대용 재떨이 공모전을 통해 흡연자와 비흡연자가 서로 배려하는 흡연 문화에 대해 함께 생각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 대학생을 대상으로 제 2회 휴대용 재떨이 공모전을 개최하면서 한 말.


▶[조아제약] 홍보팀 송준석
"대북문제가 좋게 해결이 된다면, CSR이나 사회공헌활동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 일조를 하고 싶습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정찬웅 홍보팀장 
"북한의 의약품 생산기반이 취약하기 때문에 인도주의적인 차원에서 의약품을 공급하고, 북한의 생산 인프라 구축에 국내 제약사들이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 보건복지부가 최근 남북 교류협력 활성화에 대비해 보건의료 분야의 대북 지원방안을 검토하는 테스크포스(TF)를 구성한 것과 관련 취재를 한 매일경제TV 박상훈기자와의 인터뷰 내용.


▶[대한항공] 홍보팀 박은혜 과장
"대한항공 측은 2차 집회 일정에 대해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 직원들이 대한항공에 통보하고 집회를 여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 대한항공 오너 일가 퇴진 2차 촛불집회와 관련 회사측의 입장을 취재중인 미디어SR의 권민수 기자에게 한 말.


▶[포스코에너지] 홍보팀 곽건호 과장 
"근로시간 저축제는 자연스럽게 야근을 줄이는 효과도 있지만, 일부 직원들은 이 제도를 활용해  10일 이상 장기간 휴가를 떠나기도 한다"

- 각 기업의 '워라밸'(Work&Life Balance)을 취재중인 전기신문의 정형석 기자에게 한 말.


▶[블루홀] 홍보실 김유림 매니저
"게임 제작은 재미있는 일이라고 생각하기 쉬운데 그보다는 인내가 우선한다"

- 대한민국 게임대상 6관왕을 수상한 '블루홀'의 저력을 취재중인 매일경제 추동훈 기자에게 한 말.


▶[365엠씨(mc)병원] 양민희 홍보실장
"거리에서 연주황 스타킹 신은 사람이 보이면 호황이라는 업계 소문이 있는데, 실제 매출 추이를 보면 신빙성이 있다" 

- 업계에서 날씨, 옷차림 등을 통해 매출을 예상하는 '일리있는 속설'을 취재중인 한겨레신문의 이정국 기자에게 한 말.  


▶[농심] 홍보팀 윤성학 부장
"내 가족이 먹을 음식을 만들고 구매하는 과정에서 쌓아온 주부의 노하우가 제품 개발과 마케팅에 큰 도움이 되고 있으며 이번에도 가정간편식 제품 개발을 위한 주부모니터의 특별한 아이디어를 기대한다"

- 26기 농심 주부모니터모집 관련 취재를 한 팝콘뉴스의 윤혜주 기자에게 한 말.


▶[참프레] 박제원 홍보팀장 
"지속적으로 고객들과 조금 더 가까운 곳에서 소통하고 서로의 생각을 공유할 수 있는 장을 만들어 좋은 벗이 될 수 있는 기업이미지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 2천명에게 닭고기 무료 시식 이벤트를 한 참프레를 취재중인 브레이크뉴스 박은경 기자에게 한 말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