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이 광고주와 매체사에게 보낸 공지 매일[AP뉴스= 김지민 기자] 구글이 18년간 사용해온 광고 서비스인 애드워즈를 개편한다.
개편의 핵심은 더블클릭(DoubleClick)과 애드워드(AdWord) 브랜드를 통합하여 간소화 하는 것이다. 일환으로 더블클릭과 애드워즈의 이름을 없애고 구글 애즈(Google Ads)라는 이름으로 재 탄생된다.
'구글애즈'로 이름이 변경되는 시기는 오는 7월 24일 이다. 구글은 광고주와 매체사에게 메일을 통해 변경 예고를 했다.
한편, 구글의 애드워즈는 구글의 검색광고 네트워크 서비스로 이곳에 검색광고 신청을 하면 제휴 검색엔진에 동시에 광고가 게재된다. 클릭 당 광고비를 지불하며 입찰 경쟁을 통해 순위를 올리며 참여하는 방식이지만 가격만이 아니라 클릭률(CTR)도 함께 적용하여 순위를 조정하는 것이 특징이다.
구글은 지난해 애드워즈 등의 광고사업등을 통해 400억 달러의 매출을 올렸다. 이중 한국에서의 매출은 20억 달러 (약 2조)가 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