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뉴스=김재일 기자 ] 2018년 6월 30일(토)~ 7월 6일(금) 까지 언론에 보도된 홍보인들의 말!

▶[신원] 홍보팀 이은석 부장
"남과 북이 합의하면 곧바로 개성공단을 재가동해 제품 생산이 가능하다"

- 북미 정상회담과 남북 정상회담을 계기로 남북경협 재개 기대감이 퍼지면서 의류봉제업이 납북경협 수혜 1순위로 꼽히는 이유를 취재중인 뉴스핌의 이민주 기자에게 한 말.


▶[진에어] 홍보실 강태완 과장
"진에어가 7월 중에 여객기 2대와, 하반기에 여객기 1대를 추가로 도입하기로 이미 연초에 확정했었다. 기체 도입 계획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승무원 채용하는 것일 뿐이다"

- 면허취소 기로에 놓인 진에어가 신입 객실승무원 100명을 채용하기로 하자 이를 취재중인 미디어SR 의 김시아 기자에게 한 말.


▶[GS25] 홍보팀 박도영씨
"환경을 소중히 여기는 사회적 분위기에 맞춰서 비닐 쇼핑백을 줄이고자 종이 쇼핑백을 도입하게 됐습니다."

- 장기적 관점에서 환경까지 고려한 기업들의 움직임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업계 최초로 비닐백 대신 종이 쇼핑백을 도입한 GS25편의점을 취재중인 연합뉴스TV 정인용 기자에게 한 말.


▶[신용보증기금] 이대성 홍보실장
"불법 파견이라는 주장은 사실이 아니다. 업체 담당자를 통해서 (업무 지시 등) 일을 하고 있다"

- 신용보증기금 노사가 IT 전산직 정규직 전환 여부를 두고 갈등을 빚고 있는 가운데 이를 취재중인 뉴스민의 김규현 기자에게 한 말.
 

▶[bhc치킨] 김동한 홍보팀장
"프랜차이즈업에 대한 관심과 뜨거운 열정을 가진 청년들의 많은 지원을 기다리고 있다. 아낌 없는 지원을 통해 우수인력을 배출하고 미래 핵심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

- bhc치킨이 고용 창출에 앞장서기 위해 ‘청년 인큐베이팅제’ 지원자 모집에 나선 것을 취재중인 머니S 강동완 선임기자에게 한 말.


▶[손해보험협회] 홍보부 김운기 대리
"차량 도어나 선루프 등을 개방해 놓아서 물이 들어간 경우에는 보상이 되지 않을 수 있고, 또 고의적으로 침수 지역에 차를 몰고가 사고가 발생한 경우 보상이 안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 장마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자 차량의 운행과 관리 시 주의해야 될 사항을 취재중인 SBS CNBC 의 이한라 기자에게 한 말.


▶[LG전자] 홍보팀 장혜원 차장
"에어컨 필터, 냉각핀 등을 청소한 후 에어컨 온도를 최저로 설정해 냉방운전을 30분간 가동해야 한다. 그래야만 에어컨 호스를 통해 응축수와 냄새 입자가 밖으로 배출된다. 에어컨 사용 후 전원을 끄기 전 30분 간 송풍 기능으로 내부를 말리면 곰팡이가 생기는 걸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여름철 필수 가전제품인 에어컨의 안전관리 비법을 취재중인 이지경제의 이민섭 기자에게 한 말.


▶[신세계백화점] 홍보팀 김종민 과장
"개점시간이 30분 늦춰지면서 아침에 여유가 생기고 아이가 있는 분들은 아이와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이 많아졌다."

-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 첫날을 맞은 한 대기업 사무실 모습을 취재중인 MBN 뉴스 이상은 기자에게 한 말.

 
▶[동서식품] 최경태 홍보팀장
"러시아, 싱가포르 등 전 세계 20개국에 프리마를 수출하고 있는데 그중 36%가 인도네시아 수출 물량일 정도로 인도네시아 판매량이 많다. 인도네시아인 입맛에 프리마가 잘 맞기 때문이다."

- 인도네시아에서 K푸드(한국식품)가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동서식품의 프리마가 인도네시아에서 부문별로 각각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것을 취재중인 중앙일보의 함종선 기자에게 한 말. 

 
▶[한국도로공사] 김성진 홍보실장
"수상작은 보다 많은 국민들이 즐길 수 있도록 도로공사 공식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와 달력 등 간행물 제작에 활용하는 등 다양한 홍보 콘텐츠로 활용할 계획이다."

- 한국도로공사가 7월 한 달간 '길'을 주제로 한 '17회 길 사진공모전'을 개최하는 것과 관련 취재진에게 밝힌 말.


▶[롯데쇼핑] 홍보실 오세훈 책임 
"소비자에게 가장 어필할 수 있는 방법은 가격인데요. 실제로 오픈한 지 한 달이 지난 현재 시점에서 매출은 기존점 대비 10% 이상 신장한 것으로 나타납니다"
 
- 최근 몇 년 사이 대형마트의 성장세가 크게 꺾인 가운데 새로운 유통형태인 '전문점'이나  특화 매장을 늘리며 활로를 모색하고 있는 유통업계를 취재중인 YTN의 김현아 기자에게 한 말

.
▶[휠라] 홍보팀 김연진 과장
"예전엔 집이나 직장, 학교에서 편히 신기 위해 슬리퍼를 찾았는데, 이젠 멋내기 용으로 슬리퍼를 찾는다. 슬리퍼가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정착한 것 같다"

- 최근 신발 시장에 ‘슬라이드(Slides)’라는 불리는 투박한 형태의 슬리퍼가 인기를 끌자 이를 취재중인 조선일보의 김은영 기자에게 한 말.

 
▶[대구FC] 이동준 홍보팀장
"골키퍼 유니폼의 경우, 마니아들만 구입하는 경향이 있어 판매량이 높지 않은데 조현우 유니폼은 문의가 끊이지 않아 우리도 놀라고 있다"

- 러시아월드컵에서 스타로 부상한 대구FC 소속의 조현우 선수의 인기도를 취재중인 스포츠월드의 박인철 기자에게 한 말. 


▶[에너지공단] 강진희 홍보실장
"에너지 작품 공모전은 국민들께 신재생에너지 및 에너지신산업, 에너지절약을 보다 친숙하게 알리고자 마련한 국민 참여 마당이다"

- 한국에너지공단이 7월 2일부터 '2018 에너지 작품 공모전'을 개최하는 것과 관련 취재기자들에게 남긴 코멘트.
 

▶[사람인] 임민욱  홍보팀장
"전 세계적으로 인공지능·빅데이터 인재를 구하기 위해 관련 기업들이 발벗고 나서고 있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분야인 만큼 구직자들도 취업시장 트렌드를 파악하고 발 빠르게 대응하는 것이 필요하다."

- 4차 산업혁명의 도래로 인공지능(AI) 및 빅데이터 분야의 채용이 폭발적 성장을 보이고 있는 것을 취재중인 캠퍼스 잡앤조이의 홍효진 기자에게 한 말.


▶[현대해상] 김진형 홍보부장
"이번 신규 광고를 통해 내일을 위한 준비가 곧 소중한 사람을 지키기 위한 마음이며 고객을 향한 현대해상의 마음과도 같다는 점을 전달하고자 했다."

- 현대해상이 이달부터 새 TV광고 ‘마음봇 시리즈’ ‘아빠’ 편을 주요 지상파 및 케이블 TV를 통해 방영하는 것을 취재중인 천지일보의 김현진 기자에게 한 말.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