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뉴스= 김지민 기자] 8월 두 번째 종합광고대행사 및 온라인 광고대행사 들의 동향.
TBWA코리아
다국적 광고회사 [TBWA코리아]가 퍼포먼스 마케팅 회사인 '퍼포먼스 바이 티비더블유에이(Performance by TBWA)'를 설립했다.
'퍼포먼스 바이 티비더블유에이' 설립은 세계적인 광고 네트워크인 TBWA가 한국 퍼포먼스 마케팅 시장의 가능성을 높게 평가해 투자를 결정하여 기획했다. TBWA는 이를 발판으로 앞으로 아시아 시장 내 사업 영역을 넓혀나갈 계획이다.
'퍼포먼스 바이 티비더블유에이'의 대표에는 [TBWA코리아]와 제휴를 맺은 <웰컴금융그룹>에서 브랜드 마케팅과 퍼포먼스 마케팅을 모두 경험한 김형태씨가 선임됐다.
이노션
현대차그룹 계열의 종합광고회사인 <이노션 월드와이드>가 제작한 온라인 광고 2편이 나란히 2억뷰를 넘어서면서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현대차의 인도 진출 20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온라인 광고 '아버지와 아들'이 2억2천만뷰를 돌파한 데 이어 그 후속편인 '군인의 임무'도 최근 2억뷰를 넘었다.
현대차가 인도 진출 이후 20년간 현지 고객과 함께 한 시간을 되돌아보기 위해 만든 스토리텔링 형식의 동영상이다.
제일기획
<제일기획>이 탈북 청소년들을 위한 단어집인 '글동무 단어통'을 발간했다.
'글동무 단어통'은 제일기획이 3년 여 간 탈북 청소년들을 지원하면서 쌓은 노하우와 드림터치포올과 함께 개발한 남북한어 언어번역 애플리케이션 ‘글동무’에 탑재된 2만 8천 여 콘텐츠를 결합해 제작한 단어집이다.
<제일기획>은 지난 2015년 탈북 청소년들의 언어 정착을 돕기 위해 ‘글동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했으며, 이후 2016년에는 탈북 트라우마 및 남한 생활 적응을 위한 심리ㆍ정서지원 프로그램 ‘마음동무’ 와 학과·진로 멘토링 프로그램인 ‘길동무’를 연이어 추진하며 탈북 청소년들의 정착을 돕는 멘토 역할을 해오고 있다.
오버맨
광고대행사 <오버맨> 은 25일 '2018 에피 어워드 코리아' 시상식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올해의 광고회사상'을 받았다.
창립 3년을 맞은 신생 광고대행사인 오버맨은 화제가 된 '해피 버스(BUS) 데이' 캠페인을 기획한 곳이다.
'해피버스데이'는 인천시의 버스 난폭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오버맨이 고안안 캠페인이다. 승객이 하차 벨을 누를 때마다 스피커에서 '기사님, 안전운전 감사합니다', '식사도 꼭 챙겨 드세요' 같은 시민들의 응원 메시지가 나온다.
나스미디어
KT그룹의 디지털 미디어렙 <나스미디어>가 자사의 DSP(Demand Side Platform) 광고 플랫폼인 애드패커(Adpacker)를 통해 SA(Search AD)와 DA(Display AD)를 접목한 검색어 기반의 리타게팅 광고 상품인 '키워드 타게팅'을 출시했다.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의 80% 수준의 유저별 검색 데이터를 확보해 이를 매치하는 모바일 디스플레이 타게팅 광고를 오픈하게 됐다.
사용자들이 검색을 통해 정보를 습득하는 모든 분야에서 키워드 타겟팅 광고가 가능하다. 광고주들은 SA 광고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최접점 고객에게 맞춤 광고를 노출할 수 있다.
<나스미디어>가 글로벌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해 태국법인을 설립했다.
태국시장에 진출한 이유는 모바일기기를 통한 소셜미디어 액세스 부문이 세계 상위 10위권에 드는 국가이기 때문이다.
또한 태국의 게임 마케팅 시장도 공략한다. 태국은 동남아 게임시장 점유율 23%를 차지하는 1위다. 나스미디어는 자체 개발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마케팅 플랫폼 엔스위치를 광고주들에게 제공한 바 있으며, 태국 및 동남아시아 국가 마케팅을 진행하기도 했다.
알리바애드
온라인 종합 광고회사 <알리바애드>에서 광고기획 브랜드 '마스터플랜'과 인플루언서 마케팅 브랜드 '알리고'를 런칭했다.
'마스터플랜'은 다양한 상품에 광고 컨설팅 서비스를 더하는 광고기획 브랜드이다.
'알리고'는 SNS, 유튜브 등 인플루언서를 섭외하는 것 외에 컨텐츠 기획 및 제작 까지 가능한 효과적인 광고를 이용 브랜딩 및 매츨에 기여하는 차별화된 광고 컨설팅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