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뉴스= 김재일 기자] 2018년 11월 12일(월)~ 11월 16일(금) 까지  홍보인들의 주요 동정과 언론에 보도된 홍보인들의 말!

▶현대중공업 홍보팀 박준수 부장 
 "회사가 과거의 잘못된 관행을 근절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가운데 일부 부서에서 이런 불미스러운 일이 벌어진 데 대해 매우 죄송스럽게 생각한다"
- 현대중공업이 노조원의 성향을 파악해 관리하고, 노조 선거에 개입했다는 정황에 대해 단독 취재중인 KBS  이승철 기자에게 한 말.

▶위메프 홍보팀 이하늘 팀장
"특가 판매는 저희뿐만 아니라 다른 커머스에서도 해외 직구 제품으로 많이 진행한다. 오해가 있었다면 죄송하다"
- 위메프가 지난 16일 40% 할인하여 특가 판매한 소니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4 Pro' 가 한국 정식발매판이 아닌 일본판 직구 제품으로 알려져 일부 구매자의 실망스런 반응이 나타나는 가운데 이를 취재중인 위키트리의 권택경 기자에게 한 말.

▶현대차 홍보팀 이현섭 부장
"리콜 후에도 브레이크 밀림 현상이 발생한 고객들에게는 보증기간에 상관없이 무상으로 교환해드리고 있다."
- GM과 현대차의 일부 차종이 브레이크 문제로 리콜 조치를 받았지만 그 이후에도 개선되지 않은 것을 취재중인 MBC 최 훈 기자에게 한 말.

▶롯데하이마트 양동철 홍보팀장
"정상적인 관리 활동을 하도록 꾸준히 교육하고 계속 강조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가 아직 부족하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겸허하게 받아들입니다"
- 하이마트 인천 ○○점장의 직원에 대한 갑질을 취재중인 YTN의 신윤정 기자에게 한 말.

▶현대건설 박원철 홍보팀장
“해외 공사 현장이 준공되면서 관련 매출이 감소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본다면 영업이익은 떨어졌지만 매출(연결기준)은 늘어났다”
- 올해 3분기 대형 건설사 신임 대표이사들의 성적표를 취재중인 쿠키뉴스 유수환 기자에게 한 말.

▶LG유플러스 백용대 홍보팀 팀장
"전략적 제휴를 통한 IPTV 등 미디어 서비스 고도화에 주력하고  5G 시대를 위한 생태계 활성화에 노력할 것이다"
- 지난해 같은 기간 이동통신 3사의 수익성을 취재하는 이지경제 이민섭 기자에게 한 말.

▶SK브로드밴드 홍보팀 이상락 매니저
"내년 상반기엔 여러 가지 자체 제작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는 등  우리만의 콘텐츠 경쟁력을 계속 강화할 예정입이다"
- 넷플릭스 등장으로 위기감을 느낀 국내 인터넷 동영상 스트리밍 업계의 대응책을 취재중인 YTN 최두희 기자에게 한 말

▶하이트진로 홍보팀 이영목 상무
 “주류회사 최초 100년 기업을 앞두고, 기업의 이윤을 사회에 환원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활동들을 통해 사회에 기여하고자 한다”
- 하이트진로가 국민안전캠페인의 일환으로 참이슬 보조 라벨을 이용한 소방차 길 터주기 운동에 나선 것과 관련 스포츠한국의 이승택 기자에게 한 말

▶대한항공 홍보팀 민경모 차장
 “올해 고객들에게 마일리지 사용을 적극적으로 권장한 결과 지난해보다 30%가량 늘었다”
- 항공사 마일리지 첫 소멸기한이 올 연말로 다가왔지만 마일리지를 쓸 곳이 없는 소비자들과 항공사 반응을 취재중인 중앙일보의 함종선 기자에게 한 말.

▶페르노리카 코리아  김도희 홍보팀장
 “2016년부터 순한 위스키 제품을 론칭하면서 제품 라인을 계속 확대해 가고 있다”
-글로벌 위스키 업체들이 국내 시장에서 순한 제품 출시에 열을 올리는 것을 취재중인 한국일보 민재용 기자에게 한 말


[동정]

■ KT 정명곤 홍보 부장, 상무보로 승진. (11/16)


■ 아시아나항공 강상용 홍보팀장은 임직원 18명 과 함께 지난 10일부터 나흘간 인도 델리 부근  '빨람 학교'를 방문해 인도 저소득층 결연아동들을 위해 학업환경 개선 활동을 실시하고 한국어 말하기 대회 우승 상금을 후원하는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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