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공유+좋아요'를 포함하여 순위를 매긴 인터랙션 순위는 '인사이트'가 약 2억 9천만을 기록해 1위를 차지했다. 10개 페이지중에서 인사이트의 인터랙션 비중은 58% 다. 전통적인 미디어인 YTN이 1천352만으로 4위를 차지했으며 종이신문중에서는 중앙일보가 727만으로 8위를 차지했다.
■언론사 상위 10 대 페이지
◇ 인터랙션 순위(댓글+공유+좋아요를 포함한 행동) 단위: 만

제공 (거북이 미디어 전략 연구소)
비디오 조회 순위에서는 YTN이 3억4천741만 조회로 1위, JTBC가 2억6천577만 조회로 2위, SBS뉴스가 2억5천817만 조회로 3위다. 비디오(동영상) 콘텐츠를 풍부하게 보유한 방송사들이 상위 순위를 차지했다.
◇ 비디오 조회 순위

언론사 페이지중에서 페이스북 이용자들의 '좋아요' 클릭을 기준으로 순위를 메긴 결과 인사이트가 585만으로 인터랙션 순위에 이어 1위를 차지했다.
상위 총 10개 언론사 페이지중에서는 약 32%를 차지했다. 디스패치가 12월말 기준 444만으로 2위를 차지했으며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위키트리는 잠시 주춤하다 2018년 9월부터 증가하여 3위를 기록했다. 거북이 미디어 전략 연구소는 페이스북 언론사 페이지 좋아요 순위 1~3위까지의 배경에는 페이스북 광고를 활발하게 한 것으로 분석했다.
◇ 좋아요 순위

[거북이미디어전략연구소](https://gobooki.net)는 널리 알려진 미디어중 전통적인 페이스북 강자(인사이트, 위키트리, 디스패치), 방송사, 신문사, 인터넷신문사 등을 대상으로 선정했으며 페이스북이 제공하는 크라우드탱글(소셜미디어 데이터 수집기)로 측정했다.
